본문으로 바로가기
58420466 0362020022758420466 06 0603001 6.1.11-RELEASE 36 한국일보 0 false true true false 1582788480000 1582788670000 related

“사랑한다, 몬베베”…몬스타엑스, 美 ‘빌보드200’ 5위로 첫 차트 입성

글자크기
한국일보

몬스타엑스가 미국 '빌보드200' 차트에 5위로 첫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몬스타엑스가 미국 ‘빌보드 200’ 차트 첫 진입 소감을 전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14일 발표한 첫 미국 정규앨범 ‘ALL ABOUT LUV’(올 어바웃 러브)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차트에 K팝 아티스트 중 세 번째로 5위 안에 첫 진입했다.

이에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측은 27일 몬스타엑스의 공식 SNS 채널에 이를 축하하는 축전 이미지를 게재하며 뜻 깊은 순간을 자축했다. 몬스타엑스 역시 소속사를 통해 '빌보드 200' 차트에 오른 소감을 전했다.

셔누는 "이번 앨범은 그 동안 보여드렸던 몬스타엑스의 모습과는 또 다른 색깔의 음악들을 담았다. 색깔이나 언어가 조금 달라진 만큼 우리의 새로운 면을 앨범에 잘 녹여보자 준비를 많이 했었는데 너무나도 감사한 성적으로 응원을 받은 것 같아서 기쁘다"며 "몬스타엑스의 음악을 많은 몬베베 분들께서 반겨주시고 좋아해 주셔서 정말 다행이고, 앞으로도 앨범마다 새로운 모습을 많이 보여드릴 수 있는 몬스타엑스가 되도록 하겠다"고 앞으로의 다짐을 드러냈다.

민혁은 "‘빌보드 200’ 5위라는 소식을 들었을 때 사실 믿기 어려웠다. 단순히 빌보드 차트에 드는 것을 넘어 톱 5까지 오른 것을 보고 연습생 때부터 보고 배우고 음악에 대해 느꼈던 곳에서 저희 이름이 있다는, 처음 느껴보는 신기한 성취감에 행복했고 연신 웃음이 나왔다"면서 "무엇보다도 이렇게 꿈꾸던 무대, 목표에 하나하나 오를 때마다 몬베베에게 정말 큰 감사함을 느낀다. 언제 어디서든 몬스타엑스를 사랑해주시는 그 마음이 느껴져서 힘과 위로를 받는데 이번에도 몬스타엑스에게 큰 힘을 줬다. 정말 사랑한다"고 따뜻한 팬사랑을 전했다.

기현은 "이제야 조금씩 실감이 나는 것 같다. 앞서 많은 선배 아티스트분의 멋진 모습들을 보면서 우리도 더 열심히 해서 언젠가 저 목표에 닿아보자고 서로 응원하고 격려해왔는데 어느덧 저희도 그 영광스러운 순간에 닿은 것 같아 행복하다"며 "몬스타엑스가 지금 느끼고 있는 이 감정들은 모두 몬베베 분들께서 끊임없이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셨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 사랑의 소중함을 알고 더 좋은 음악과 무대, 활동으로 돌려드리는 몬스타엑스가 될 테니 지켜봐 달라"는 소회를 밝혔다.

형원은 "이번 앨범을 발표하고 미국에서 많은 몬베베와 만나면서 굉장히 즐거웠고, 몬스타엑스가 앞으로 더 성장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은 것만으로도 좋았는데 이렇게 큰 선물을 받게 돼 신기하고 얼떨떨한 것 같다"면서 "좋아하는 음악을 하고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이렇게도 영광스럽고 행복한 순간을 맞이할 수 있게 돼 뜻 깊다. 과분할 만큼 기쁘지만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 더 멋진 목표를 이루는 몬스타엑스가 될 수 있게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헌은 "이번 미국 첫 정규앨범을 통해 몬스타엑스가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몬베베 감사하고 사랑한다. 비록 저는 이번에 앨범으로만 참여했지만, 멤버들이 너무나 잘해줘서 뿌듯하다. 열심히 노력해준 멤버들에게 정말 고맙고 수고했다는 말을 전해주고 싶다. 저 역시도 좋은 모습으로 몬베베와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앞으로도 몬스타엑스 많이 사랑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아이엠은 "이번 앨범의 테마는 '사랑에 관한 모든 것'이다. 저희가 음악으로서 전해드리고 싶었던 마음만큼이나 이번 활동을 통해 몬베베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게 돼서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감사드린다"면서 "미국에서의 지난 2주 동안 시간은 짧았지만 많은 몬베베를 만났고, 무대와 프로모션에서 저희를 뵐 때마다 굉장히 열정적인 응원을 해주셨고, 그 열정에 보답할 수 있는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어서 행복하고 앞으로도 서로에게 힘이 되고 기댈 수 있는 존재가 됐으면 좋겠다. 너무나도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성적에 연연하지 않고 즐겁게 음악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몬스타엑스는 "저희를 위해 고생해주신 많은 스태프분들과 멤버 가족분들에게도 정말 감사드린다. 이번 활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끊임없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몬스타엑스가 되겠다"며 "사랑한다, 몬베베"라고 팬들을 향한 애정을 다시 한 번 드러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미국 신보 ‘ALL ABOUT LUV’로 '빌보드 200' 5위를 비롯해 '빌보드 아티스트 100', '소셜 50',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테이스트 메이커스', '톱 앨범 세일즈', '빌보드 캐네디언 앨범'까지 빌보드 차트 총 7개에서 톱 10에 자리하는 뛰어난 성과를 만들어냈다. 또한, 미국 음악전문매체인 롤링스톤 ‘톱 200 앨범’에도 7위로 진입하는 등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