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FIFA도 극찬한 손흥민, "봉준호와 함께 역사 썼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가영 기자]
머니투데이

손흥민/사진=AFP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제축구연맹(FIFA)이 프리미어리그(EPL) 통산 50골을 기록한 손흥민에게 찬사를 보냈다.

FIFA는 17일(한국시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손흥민의 EPL 통산 50골 달성 소식을 전했다.

FIFA는 "이번 달 (봉준호 감독은) 오스카에서 역사를 만들었고, 손흥민은 한국 축구를 위한 또 다른 역사를 썼다. 그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EPL서 50골을 넣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영웅' '#기록' '#한국'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눈길을 끌었다.
머니투데이

FIFA가 17일(한국시간) 올린 손흥민 관련 게시물/사진=FIFA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은 이날 영국 버밍엄 빌라파크서 끝난 2019-20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톤 빌라와 2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멀티골을 기록했다.

이날 역전골과 결승골은 손흥민의 EPL 개인 통산 50번째, 51번째 골이었다.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로 EPL 50골 금자탑을 넘은 것이다.

경기 내내 활약을 펼친 손흥민에게 많은 매체들은 찬사를 보냈다. 여러 축구 매체의 최고 평점을 휩쓸었으며 EPL 공식 MOM(Man Of the Match·경기최우수선수)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박가영 기자 park0801@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