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산구 HDC현대산업개발 사옥의 옥외 간판. 2019.12.27 [연합뉴스 자료사진] |
(서울=연합뉴스) 곽민서 기자 = KTB투자증권은 21일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의 아시아나항공[020560] 인수 과정에서 불확실성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 회사에 대한 투자의견을 종전 '매수'에서 '보류'로 변경했다.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김선미 연구원은 "아시아나항공 인수로 투자 현금흐름의 변화 및 항공 자회사 매각 여부, 주요 자체 사업의 투자 진행 속도 등에서 불확실성이 발생해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한 적정 가치 판단이 어려워졌다"고 지적했다.
김 연구원은 "향후 아시아나항공 정상화 방안이 확인되고 그에 따른 가치 산정이 가능해질 때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HDC현대산업개발의 지난해 4분기 별도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컨센서스(시장 전망치)를 10%, 70% 각각 상회하면서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으나 신규 수주가 축소된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번 수주 축소로 올해 매출이 작년 대비 10%대 하락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고수익의 의미가 약해졌다"며 "향후 외형 성장을 이끌 올해 상반기 분양 실적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mskwa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