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0권 기획…시리즈 첫 편 출간
랭귀지 아트 학습법 적용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초등학생 대상의 판타지 영어 학습만화 ‘워드매직체인(Word Magic Chain)’ 시리즈의 첫 편이 출간됐다.
워드매직체인을 찾아 나서는 주인공 마이키와 그 친구들의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일부러 단어를 암기하지 않아도 저절로 영단어가 익혀지도록 구성했다. 유명 한자 교육만화 시리즈를 기획한 ‘올댓스토리’에서 기획을 맡고, 한국 영상작가 전문교육원 교수로 재직 중인 ‘제이제이’가 글을 썼다.
미국 초등학교에서 사용하는 랭귀지 아트 단어 학습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 미국 랭귀지 아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접두사와 접미사의 조합으로 만들어지는 단어들을 기본으로 커리큘럼을 짰다. 스토리에 녹아있는 단어들을 단어장에서 다시 한번 복습할 수 있도록 액티비티를 추가했다.
또한 초등 필수 800 단어에 해당하는 키워드를 뽑아 단어장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단어의 정의가 그림 또는 사진 형태로 표시돼 있는 ‘QR 픽처 딕셔너리’도 추가했다. QR코드에 연결된 유튜브 채널에서 원어민의 발음을 들을 수 있다.
‘워드매직체인’ 시리즈는 주요 오프라인 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교보문고 단독 이벤트로 구매 선착순 1000명에게 54피스 캐릭터 퍼즐을 증정한다. ‘워드매직체인’시리즈는 총 20권으로 후속편은 2월 말 출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