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만화와 웹툰

영화 ' 해치지않아' 원작웹툰, 9년만에 재연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해치지않아 리마스터링 버전 재연재 /사진=fn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다음웹툰이 9년 만에 웹툰 ‘해치지않아’를 리마스터링해 재연재한다.

다음웹툰은 영화 ‘해치지않아’의 개봉을 앞두고, 원작 웹툰을 전 회차 재편집한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연재한다. 웹툰이 처음 연재됐던 2011년에는 대부분 PC로 웹툰을 감상했지만, 이제는 모바일 기기로 감상하는 것이 자연스러워진 시대 흐름을 반영했다.

‘해치지않아’는 폐업 위기의 동물원을 살리기 위해, 동물 탈을 쓰고 모형으로 연기하는 사람들의 기상천외한 ‘동물 없는 동물원’ 이야기를 그린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로 웹툰에 이어 영화에서도 큰 성공을 거뒀던 훈 작가의 후속작이다.

다음웹툰 측은 “‘해치지않아’가 연재되던 때는 출판 만화가 PC 웹에 정착되고 스마트폰이 막 보급되기 시작하던 초창기였기에, 웹툰 원고가 PC 화면 기준으로 제작됐다. 이에 현 상황에 맞게 모바일 가독성을 높이고, 달라진 문화를 반영하기 위해 전면적인 재편집과 부분 수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9년 전 ‘해치지않아’를 사랑했던 분들에게는 10년 전의 그 기분이, 2020년 처음 작품을 접하는 독자들에게는 새로운 감동이 전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웹툰 ‘해치지않아’는 지난 4일 재연재를 시작했으며, 매주 수, 토요일에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다음웹툰에서는 20일까지 ‘해치지않아’ 리마스터링 버전의 1화를 감상하면 1천 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화 ‘해치지않아’는 오는 15일 개봉한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