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강다니엘 법률대리인 "'프듀2' 갤러리 폐쇄 신청…악플 강력 조치"[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가수 강다니엘.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가수 강다니엘 측이 디시인사이드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발생하는 악성댓글 등 불법행위에 대한 강경한 법적 대응을 거듭 밝혔다. 이와 함께 디시인사이드를 상대로 ‘프로듀스 101 시즌2’ 갤러리(이하 ‘프듀2’ 갤러리)의 폐쇄도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강다니엘의 법률대리인인 염용표 변호사(법무법인 율촌 소속)은 16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16일 서울중앙지법에 인터넷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를 상대로 소위 ‘프로듀스 101 시즌2 갤러리’의 폐쇄를 요구하는 신청을 했다. ‘프듀2’ 갤러리에는 현재 수백만 개의 게시물이 공개적으로 게시돼 있는데 이 중 상당수의 게시물은 강다니엘을 비방하며 그의 사회적 평가를 심각하게 저해하는 명예훼손에 가까운 허위사실 게시물 등”이라며 “정상적인 표현의 자유를 벗어나 매우 엄중한 처벌이 불가피한 불법 게시물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염 변호사는 이어 “우리는 앞으로도 게시판 주제와 어긋나는 비방 목적의 악성 게시물 발견 시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삭제, 게시 중단, 접근 차단 등의 조치를 비롯해 인터넷 게시판 폐쇄까지 요구하는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아래는 강다니엘 법률대리인 공식입장 전문이다.

가수 강다니엘씨를 대리하고 있는 법무법인(유) 율촌 염용표 변호사입니다.

저희는 16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인터넷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를 상대로 소위 ‘프로듀스101 시즌 2 갤러리’(이하 “시즌 2 갤러리”)의 폐쇄를 요구하는 신청을 하였습니다.

시즌 2 갤러리에는 현재 수백만 개의 게시물이 공개적으로 게시되어 있는데, 이 중 상당수의 게시물은 강다니엘씨를 비방하며, 그의 사회적 평가를 심각하게 저해하는 명예훼손적 허위사실 등으로, 이는 정상적인 표현의 자유를 벗어나 매우 엄중한 처벌이 불가피한 불법 게시물에 해당합니다.

시즌 2 갤러리에는 위와 같은 불법 게시물들이 하루에도 무려 수천, 수만 개씩 연일 지속적으로 게시됨으로 인하여, 강다니엘씨는 연예 활동 중단을 선언하게 되었습니다.

강다니엘씨 뿐 아니라 최근 여러 인기인들이 불법적인 악플 등으로 사생활 침해 등 심각한 피해를 보고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저희는 이런 게시물도 강다니엘씨에 대한 관심의 일부로 생각하면서, 자발적으로 불법적인 행위를 자제해 줄 것을 기대했으나 다른 방법이 없어 결국 법적 수단에 호소하게 된 것입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게시판 주제와 어긋나는 비방 목적의 악성 게시물 발견 시,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삭제, 게시 중단, 접근 차단 등의 조치를 비롯하여 인터넷 게시판 폐쇄까지 요구하는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자 합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