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방탄소년단, 그래미 진출 불발…후보 명단에 포함 안 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그래미 진출은 이번에도 이뤄지지 못했다.

그래미상을 주관하는 미국레코드예술과학아카데미(NARAS)는 20일(현지시간) 제62회 그래미 어워즈 84개 부문 후보 명단을 발표했다.

방탄소년단은 후보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그간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나 '신인상' 등 부문 후보에 포함될 가능성이 조심스럽게 제기됐지만, 오르지 못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4월 발매한 앨범 '맵 오브 더 솔:페르소나'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르고, 월드투어에서 총 2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모으는 등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나가 그래미 후보로 오를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또 지난 2월 열린 제61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R&B 앨범' 시상자로 나서고, 그래미 어워즈를 주최하는 레코드예술과학아카데미 회원으로 선정되는 등 그래미와의 인연도 있었다.

이는 그래미가 세계 팝 음악계에서 방탄소년단의 영향력을 분명히 인지하고 있다는 신호로도 해석됐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그래미가 비영어권 아티스트와 힙합·댄스 음악에 배타적이라는 점에서 방탄소년단의 후보 지명 가능성을 낮게 점치기도 했다.

한편 그래미상은 음악인·음악산업업계 종사자들로 구성된 미국레코드예술과학아카데미 회원들의 투표로 수상자를 가린다. 2020 그래미 시상식은 내년 1월 26일 미국 LA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열린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출처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유튜브에서 YTN 돌발영상 채널 구독하면 차량 거치대를 드려요!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