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고유정 전 남편 살해 사건

'전 남편 살해' 고유정, 의붓아들 살인혐의로도 기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제주에서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고유정이 의붓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또다시 재판에 넘겨졌다.

제주지검은 7일 의붓아들 살해 사건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고유정을 살인 혐의로 기소했다. 이는 지난달 21일 청주지검으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은 지 18일 만이다.

고유정은 지난 3월2일 오전 4~6시 사이 청주에 있는 자택에서 의붓아들 A군(5)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고유정이 침대에서 자고 있던 A군의 얼굴을 아래로 돌린 뒤 뒤통수를 10분 이상 눌러 살해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 고유정이 2018년 10월부터 2019년 2월 사이 두 차례에 걸친 유산 과정에서 현 남편이 B(37)씨가 유산한 아이나 자신보다 의붓아들을 아끼는 태도를 보이자 적개심을 품고 범행을 저질렀다고 판단했다.

고유정은 경찰 조사에서 “남편이 잠버릇이 고약해서 자는 도중 아이가 질식한 것”이라고 주장했으나 검찰과 경찰은 법의학자 감정결과 등을 토대로 남편의 과실치사가 아닌 고유정의 살인으로 결론내렸다.

이에 검찰은 법원에 고유정 전 남편 살해 재판에 병합해 심리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고유정의 재판은 오는 18일 예정돼 있다. 만약 의붓아들 살해사건이 병합되면 재판은 올해 안에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