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본능적 투혼의 스포츠, 격투기

특전사 출신 김은수, 김세영 로드FC 여수 대회 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김세영 / 사진=로드미디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특전사 출신 김은수, 김세영 ROAD FC 여수 대회 뜬다.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의무로 가야 하는 군대. 모든 군인들이 힘든 군생활을 하는데, 그중에서도 특전사는 혹독한 훈련으로 유명하다.

ROAD FC (로드FC)가 9일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개최하는 굽네몰 ROAD FC 056에 특전사 출신 파이터들이 출전한다. '헐크' 김은수(36, WINNERS MULTI GYM/TEAM ROOTS)와 '낭먼주먹' 김세영(29, 팀 코리아MMA)이다.

먼저 케이지에 올라가는 파이터는 김세영이다. 김세영은 육군 특전사 11공수특전여단에서 2010년 5월부터 2014년 8월까지 복무했다.

김세영은 "복무 시절 동안 늘 새벽 일찍 일어나 운동하고 일과 시간에 운동하고 마음 맞는 선후배들과 일과 후 즐겁게 놀면서 군 생활한 기억이 난다. 훈련들은 너무나도 길고 힘든 훈련들이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매우 마른 체형이었던 내가 기초체력이나 힘 있는 몸이 된 것이 특전사 복무 시절 만들어지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군 공무원이니 돈이 부족하지도 않았던 것같고 어린 나이에 원 없이 운동하고, 일과 후에는 많이 놀았던 기억으로 남는다. (당시엔 죽을 듯이 싫고 힘들었지만) 가끔 생각나면 좋은 추억이다"고 말했다.

군대에서 전역하고 김세영은 2015년 4월부터 ROAD FC 프로 선수로 데뷔,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현재까지 7승3패의 전적을 기록하고 있고, 9일 굽네몰 ROAD FC 056에 출전해 '링 위의 광마' 장대영과 대결한다.

김세영은 "순수하게 나의 승리를 위해 도움 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 또 내가 선수로서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해 나는 이번 시합 반드시 이길 거다. 이제 감량만 성공적으로 마치고 케이지 위에서 보여 줄 일만 남았다. 더 강해진 모습으로 케이지 위에서 모두 뵙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세영에 이어 케이지에 올라가는 김은수는 2006년 5월부터 2010년 8월까지 특수임무단에서 복무했다.

김은수는 "특전사에 간 이유는 격투기 선수가 되기 위해서였다. 7전 8기만에 붙었고, 동기들한테 격투기를 하지 않으면서 격투기 선수가 되겠다고 얘기했다가 엄청 비웃음거리를 사기도 했었던 추억이 있다. 그때는 너무 힘들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이다. 레바논 파병을 6개월 갔다왔는데, 파병 때 합창의장이었던 김태영 前국방부 장관이 내 가슴을 만지는 특이한 이력 있다"고 말했다.

김은수에게 특전사 시절은 훈련이 힘들기도 했지만, 가족들의 몸이 아프며 특히 힘든 시기였다고.

김은수는 "군대 가는 날 어머니께서 암 수술을 했고, 파병 갔다와서는 누나가 암에 걸렸었다. 누나는 인간극장에서 울지마 내 사랑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지금은 어머니와 누나 모두 완치돼서 조카들도 둘이나 있다. 아픈 과거지만 돌아보면 그런것들이 나를 성장하게 해준 거 같다. 삶에 있어서도 항상 열심히 살아갈 수 있게 하는 동기부여가 된다"고 말했다.

한편 ROAD FC는 11월 9일 굽네몰 ROAD FC 056이 끝난 뒤 12월14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여성부리그인 굽네몰 ROAD FC 057 XX와 연말 시상식, 송년의 밤 행사를 진행한다.

[굽네몰 ROAD FC 056 / 11월 9일 여수 진남체육관]

[라이트급 권아솔 VS 샤밀 자브로프]

[밴텀급 타이틀전 김민우 VS 장익환]

[미들급 최원준 VS 엔히케 시게모토]

[미들급 김은수 VS 황인수]

[페더급 김세영 VS 장대영]

[밴텀급 고기원 VS 알렉세이 페도셰프]

[굽네몰 ROAD FC YOUNG GUNS 45 / 11월 9일 여수 진남체육관]

[밴텀급 박석한 VS 김성오]

[페더급 박찬수 VS 김의종]

[-63kg 계약체중 박하정 VS 박나영]

[무제한급 오일학 VS 이호준]

[스트로급 이은정 VS 박지수]

[라이트급 최지혁 VS 정석찬]

[굽네몰 ROAD FC 057XX / 12월 14일 그랜드 힐튼 서울]

[아톰급 박정은 VS 심유리]

[-50kg 계약체중 이수연 VS 스밍]

[굽네몰 ROAD FC 057 / 12월 14일 그랜드 힐튼 서울]

[웰터급 남의철 VS 신동국]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