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라인건설, 공공임대 ‘일광신도시 EG the1’ 2차 이달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라인건설은 부산 일광신도시 B10, B12블록에 짓는 '일광신도시 EG the 1' 2차를 이달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난 2017년 8월 분양된 일광신도시 EG the 1 1차에 이은 후속단지로, 2개 단지(B10, B12블록)에 총 119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 전용면적 59㎡A, B (2단지)·84㎡A, B (3단지) 등 4개 타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일광신도시 EG the1은 거주 의무기간인 5년 간 임대 후 분양전환이 가능한 공공임대 아파트로 공급된다. 분양전환형 공공임대 아파트는 임대주택과 일반분양 아파트를 결합한 형태로 분양전환 전까지는 취득세와 재산세 등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단지는 유치원을 비롯한 초·중·고 예정부지가 가까워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 메가마트가 차량으로 4분, 신세계 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차량으로 14분 거리에 위치한다. 단지 바로 앞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에는 일광산, 셋드산, 베이사이드CC, 아시아드CC 등이 자리잡고 있다. 주변에는 차량 20분 거리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대 규모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도 2021년 개장을 앞두고 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문화강좌실, 주민회의실, 맘스카페, 키즈카페, 다목적실,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휘트니스센터,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조성된다.세대 설계는 와이드형 광폭 거실을 비롯, 다용도실을 겸할 수 있는 선반형 실외기실이 마련되며 LED 조명도 전 가구 설치된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336-2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