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한국 북한 LIVE] 손흥민 황의조 벤투호 공격 '선봉', 이강인 벤치 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벤투호 15일 북한전 선발 멤버./대한축구협회 제공


15일 2022카타르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H조 3차전 평양 북한전 선발 멤버

[더팩트 | 박순규 기자] 예상대로 손흥민 황의조가 공격 선봉에 선다. 한국축구사에 진기록으로 남게될 평양 남북축구에 나서는 벤투호의 북한전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대한축구협회는 15일 오후 5시 30분 북한 평양의 김일성 운동장에서 펼쳐지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H조 조별리그 3차전 북한과 경기에 나서는 한국대표팀의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최전방에 에이스 손흥민과 골게터 황의조를 내세운 투톱 시스템의 4-1-3-2전형이나 황의조를 원톱으로 내세운 4-1-4-1전형의 선발 멤버를 구성했다.

축구협회가 북한에서 이메일로 보내온 내용을 발표한 바에 따르면 공격 2선은 지난 10일 스리랑카전에 뛰지 않았던 이재성, 황인범, 정우영, 나상호로 구성됐다. 공수의 안정을 먼저 고려한 선수 선발로 보인다. 북한의 역습을 전방에서부터 차단하겠다는 벤투 감독의 전략이 엿보인다.

수비라인은 왼쪽부터 김진수-김민재-김영권-김문환 포백라인으로 구성했다. 골문은 벤투 체제에서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는 김승규에게 맡겼다.

스리랑카와 2차전에서 주목을 받은 '막내형' 이강인과 '4골 해트트릭'의 김신욱은 벤치에서 출격을 대기한다. 남자 A대표팀 북한전 관련 주요 경기 상황(골, 교체선수, 경고 등)은 경기 현장에 있는 AFC 경기 감독관을 통해 AFC 본부에 보고되고 AFC가 KFA에 통보하는 순으로 전달되고 있다.

한편 김일성 운동장은 5만 관중을 수용할 수 있으나 경기 시작 30분 전까지 텅 비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 기자들도 출입이 통제됐으며 외국인 관광객도 입장이 불허된 상태다. 이날 경기는 17일 북한측이 제공한 경기 DVD를 통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북한전 선발 명단

△ GK = 김승규(울산현대) △DF = 김진수(전북현대) 김민재(베이징 궈안) 김영권(감바오사카) 김문환(부산아이파크) △MF = 이재성(홀슈타인 킬) 정우영(알 사드) 황인범(벤쿠버 화이트캡스) 나상호(FC도쿄) △FW =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의조(보르도)

skp2002@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