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2019년 기해년(己亥年), 추석 연휴가 시작됐다. 한가위를 맞아 드라마로 제작돼 안방극장에 선보여질 원작 웹툰을 미리 정주행 해보는건 어떨까. 여기 4편의 원작 웹툰을 추천한다.
◆ 네이버 웹툰 ‘쌉니다 천리마마트’
tvN 새 금요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극본 김솔지, 연출 백승룡, 12부작)은 김규삼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오는 20일 금요일 오후 11시 첫 방송된다.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대마그룹의 공식 유배지이자 재래 상권에도 밀리는 저품격 무사태평 천리마마트를 기사회생시키려는 엘리트 점장과 마트를 말아먹으려는 휴먼 불도저 사장이 만들어내는 사생결단 ‘코믹 뺨타지’ 드라마.
김규삼 작가의 네이버 웹툰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2010년 8월부터 2013년 10월까지 매주 금요일 연재됐다. 1부 총 105화, 2부 53화로, 연재 당시 누적 조회수 11억 뷰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큰 인기를 얻었다.
극 중 이동휘와 김병철은 천리마마트를 유통업계 1위로 만들고 싶은 점장 문석구, 이곳을 망하게 만들어 대마그룹에 복수를 꿈꾸는 사장 정복동을 각각 연기한다. 여기에 이순재, 박호산, 정혜성 등 ‘믿고 보는 배우’ 뿐 아니라, 첫 연기에 도전하는 모모랜드 연우의 출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네이버 웹툰 ‘녹두전’
KBS2 새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극본 임예진 백소연, 연출 김동휘, 이하 ‘녹두전’)은 혜진양의 웹툰 ‘녹두전’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오는 30일 월요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녹두전’은 미스터리한 과부촌에 여장을 하고 잠입한 남자와 기생이 되기 싫은 반전 있는 처자의 발칙하고 유쾌한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를 그린다. 각자의 비밀을 품고 과부촌에 입성한 여장남자 전녹두와 예비 기생 동동주의 기상천외한 로맨스가 색다른 청춘 사극의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혜진양 작가의 네이버 웹툰 ‘녹두전’은 2014년 12월부터 2017년 8월까지 매주 수요일 연재됐다. 평점 평균 9.98점으로 수요 웹툰 중 꾸준히 평점 1위를 유지했던 인기적으로 특유의 수묵화 화법으로 사랑을 받았다.
장동윤은 뜻하지 않은 사건에 휘말려 과부로 변장하고 미스터리한 과부촌으로 숨어든 전녹두 역을 맡아 ‘여장남자’라는 파격적인 캐릭터로 첫 사극에 도전한다. 세상 까칠한 만년 기생 동동주로 분한 김소현은 ‘만찢녀’답게 케미를 뽐낸다. 여기에 강태오, 정준호, 김태우, 이문식, 박다연 등이 출연한다.
◆ 다음 웹툰 ‘어쩌다 발견한 7월’
MBC 새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극본 인지혜 송하영, 연출 김상협)는 무류 작가의 웹툰 ‘어쩌다 발견한 7월’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오는 10월 2일 수요일 오후 8시 55분 첫 방송된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여고생 단오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고 사랑을 이뤄내는 본격 학원 로맨스 드라마다.
무류 작가의 다음 웹툰 ‘어쩌다 발견한 7월’은 2018년 1월부터 6월까지 시즌1을 연재, 이후 2019년 1월부터 매주 목요일 시즌2를 연재중이다. ‘어쩌다 발견한 7월’은 다음웹툰에서 평점 9.9점을 기록했던 작품이다.
차세대 청춘 배우 라인 김혜윤(은단오 역), SF9 로운(하루 역), 이재욱(백경 역), 이나은(여주다 역), 정건주(이도화 역), 김영대(오남주 역)이 출연하며 싱그럽고 풋풋한 학원물의 묘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 다음 웹툰 ‘이태원 클라쓰’
JTBC 새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극본 조광진, 연출 김성윤)는 광진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올 하반기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초콜릿’ 후속으로 방송 예정이다.
‘이태원 클라쓰’는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을 그린 작품이다. 동명 다음 웹툰을 원작으로,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 거리,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자들의 창업 신화를 담는다. 원작을 탄생시킨 조광진 작가가 직접 드라마 집필을 맡았으며, 쇼박스가 첫 드라마 제작에 나선다.
광진 작가의 다음 웹툰 ‘이태원 클라쓰’는 2016년 12월부터 2018년 7월까지 연재됐다. 2018년 다음 웹툰 조회수 1위, 매출액 1위로 최고의 화제작으로 관심을 모았다.
‘박새로이’ 역은 설명이 필요 없는 배우 박서준이 연기한다. 신이 내린 두뇌를 장착한 ‘고지능’ 소시오패스 조이서 역은 유니크한 매력의 김다미가 맡는다. 드라마와 영화를 종횡무진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유재명은 요식업계 대기업 ‘장가’의 회장인 장대희를 연기한다.
shinye@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