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어게인TV] 종영 '열여덟의 순간' 옹성우♥김향기, 이별의 포옹… ‘잠시만 안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JTBC '열여덟의 순간'


[헤럴드POP=나예진 기자]옹성우와 김향기가 애틋한 포옹을 나눴다.

지난 10일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에서는 최준우(옹성우 분)와 유수빈(김향기 분)의 마지막 이야기가 그려졌다.

성적 조작 의혹과 그간 저질렀던 악행이 드러난 마휘영(신승호 분)은 학교를 떠났다. 최준우에게는 “내가 많이 생각해봤는데, 아직은 이것밖에 길이 안 보이더라. 성실하게 살아온 애들한테 너무 죄스러워. 너한테 했던 짓들 다 죗값 치르면서 살게. 나 용서해 줘서 고마워. 갈게”라며 진심으로 사과하기도. 이후 마휘영은 형에게 “형은 진짜 어릴 때부터 내 우상이었는데. 엄마, 아빠가 제일 자랑스러워하시고. 근데 나 이제 형만큼 하려는 노력 안 하려고. 나만큼만 하려고”라고 속내를 비쳤다.

유수빈은 윤송희(김선영 분)와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윤송희는 “엄마가 너한테 더 노력해 볼게. 근데 엄마가 지금 너네들 응원해줄 순 없어. 하지만 그 때 엄마가 너무 감정적으로 대해서 미안해”라고 진심으로 사과했고, 이에 유수빈도 웃으며 “남의 시선 같은 것 신경쓰지 말고 살아. 나는 엄마가 지금껏 그랬던 것처럼 멋있게, 대차게 살았으면 좋겠어”라고 답했다. 딸의 진심어린 응원에 윤송희는 눈물을 훔쳤다.

한편 최준우는 어려운 집안 사정을 알게 됐다. 이연우(심이영 분)이 경제난을 겪고 있었고, 몰래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던 것. 그 새 여름방학이 시작됐고, 엄마의 문제로 고민이 많던 최준우는 익숙해진 곳을 떠나 엄마의 곁으로 떠나기로 결심했다. 정오제(문빈 분)에게는 “나 엄마한테 내려갈까 생각 중이야. 사실 엄마한테 힘든 일이 생겼거든. 엄마 짐을 내가 좀 덜어줄 수 있을까 싶어서. 나는 내가 늘 혼자라서 외롭다고 생각했는데, 사실 지금 제일 외로운 건 엄마가 아닐까”라며 의연하게 속이야기를 뱉었다. 미술학원도 그만 두기로 결심했고, 이 소식을 접한 오한결(강기영 분)은 속상해하면서도 최준우의 선택을 존중하고 격려했다.

이후 최준우는 “하루만 수빈이와 마음 편하게 만날 수 있게 해달라”며 윤송희를 찾아왔다. 자초지종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은 윤송희는 고개를 끄덕였고, “그 때 우리 수빈이 위로해줘서 고마웠어. 그리고 내가 너무 감정적으로 대해서 미안해”라고 마음을 전했다. 윤송희의 허락을 받은 유수빈은 기뻐했고, 최준우와 달달한 데이트를 즐겼다.

하지만 최준우가 떠나야 함을 말하기 전, 유수빈은 모든 상황을 다 알고 있다고 먼저 입을 뗐다. 최준우가 걱정됐던 그녀가 먼저 이연우에게 전화를 했던 것. 최준우의 엄마와 통화를 하던 유수빈은 “준우랑 저는 계속 연락할 거니까 너무 걱정 마세요”라고 의연하게 말했지만, 최준우 앞에서는 눈물을 참지 못했다. 최준우 역시 슬퍼하며 그녀를 달래줬고, 그러던 사이 최준우의 미술 대회 입상 소식이 전해졌다. 데이트를 마치고 최준우는 유수빈에게 “떠나는 모습 보여주기 싫다”며 찾아오지 말라고 말했다.

최준우는 떠나기 전 두 사람의 모습을 담은 그림과 자전거를 선물로 남겼고, 이를 본 유수빈은 터미널로 향했다. 유수빈은 눈물을 흘리며 최준우를 찾아다녔고, 그 목소리를 들은 최준우의 눈에도 눈물이 고였다.

이윽고 버스는 떠났고, 그 자리에는 최준우가 남아 있었다. 현실 앞에서 멀어져야만 하는 상황을 알고 있는 두 사람이었지만, 그들은 서로를 안아주며 진심을 전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