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4 (목)

이슈 축구 해외파 소식

손흥민·황희찬·이강인, UCL 조별리그 출전 선수 명단에 포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팬들에게 박수 보내는 손흥민
(런던 AFP=연합뉴스) 손흥민(토트넘)이 1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아스널과의 원정 경기를 마친 후 팬들을 향해 박수를 보내고 있다. ymarshal@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벤투호에 차출된 손흥민(27·토트넘)과 황희찬(23·잘츠부르크), 이강인(18·발렌시아)이 모두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출전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UEFA가 5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조별 리그 경기 출전자 명단을 공개한 가운데 손흥민과 황희찬, 이강인이 소속팀이 제출한 명단에 포함됐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비롯해 해리 케인과 크리스티안 에릭센, 델리 알리, 루카스 모라 등 주축 선수 23명을 확정했다.

연합뉴스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 편성.
[유럽축구연맹 홈페이지]



지난 시즌 팀 창단 사상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이뤄냈던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 B조에서 바이에른 뮌헨(독일), 올림피아코스(그리스), FK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와 16강 진출을 다툰다.

또 황희찬과 이강인도 참가 선수에 포함되면서 '꿈의 무대' 출격 기대를 품을 수 있게 됐다.

연합뉴스

잘츠부르크에서 뛰는 황희찬의 경기 장면
[잘츠부르크 구단 트위터 캡처]



황희찬의 소속팀 잘츠부르크는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잉글랜드)을 비롯해 나폴리(이탈리아), 헹크(벨기에)와 E조에 편성됐다.

또 이강인의 발렌시아는 첼시(잉글랜드), 아약스(네덜란드), LOSC 릴(프랑스)과 H조에서 조별 리그를 치른다.

연합뉴스

평가전 앞둔 이강인
(이스탄불=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축구 국가대표팀 이강인 등 선수들이 4일 오후(한국시간) 터키 이스탄불 파티흐 테림 스타디움에서 몸을 풀고 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한국시간으로 5일 오후 10시 30분 이스탄불에서 조지아와 평가전을 치른다. 2019.9.4 hama@yna.co.kr



손흥민과 황희찬, 이강인은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에 소집돼 조지아와 평가전에 이어 투르크메니스탄과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1차전을 치른다.

chil881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