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그랜드 오픈…전 상영관 대부분 ‘매진’
-지역 주민 등 높은 관심…유동인구 및 배후수요 ‘풍부한’ 곳에 위치해 각광
지난달 30일 대전광역시 도안신도시(서구 가수원동 일원)에서 그랜드 오픈한 ‘CGV가수원점’의 개관 행사가 성료했다.
지하 2층~지상 7층 규모의 복합상가인 KD-U프라자 내에 5층 매점·매표소와 6,7층 상영관으로 구축된 ‘CGV가수원점’은 도안신도시의 첫 멀티플렉스 영화관으로 눈길을 끌었다.
멀티플렉스 영화관은 대표적인 키 테넌트(key tenant, 상가나 쇼핑몰 등에서 고객을 끌어들이는 핵심점포)로 불린다. 입점 유무에 따라 주변 상가들이 매출에 큰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다.
영화를 관람하기 위해 극장을 찾는 사람들 중 상당수가 영화 시작 전 또는 관람 후 아래층으로 내려오면서 자연스럽게 식사 및 쇼핑 등의 추가 소비를 하는 '샤워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CGV 1개점 당 창출되는 경제효과는 약 188억 9,900만원이라는 연구조사가 있다”며 “영화 관람 후에는 외식이나 쇼핑 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영화관이 있는 복합상가는 하나의 상권이 조성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CGV가수원점’은 유동인구 및 배후수요가 풍부해 향후 집객력은 더욱 높을 것으로 보인다.
영화관 인근으로 도안호수공원(예정)이 자리잡고 있으며, 대전도시철도 2호선 가수원역(예정)이 인접해 있어 개통 시 역세권을 품은 쾌속 교통특권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도안동과 관저동, 가수원동 등 4만5,000여가구의 배후수요를 비롯해 인근에는 대단지 아파트의 밀집으로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고 가수원초등학교와 중학교, 동방고를 비롯해 목원대, 건양대 등이 인접해 있다.
CGV가수원점이 입점해 있는 복합상가 KD-U프라자도 매우 주목할 만하다.
2030세대의 새로운 문화트렌드인 락볼링장 입점으로 낮부터 밤까지 수요를 창출할 수 있으며, 고퀄리티 대형뷔페 입점으로 빅스케일의 집객력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휴식과 만남의 장소인 옥상정원 및 카페와 미용실, 피부관리샵, 플라워샵, 패밀리 레스토랑, 패션의류, 아웃도어 브랜드샵, 오락실 등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MD가 구성돼 있다.
한편, ‘CGV가수원점’은 대전광역시 서구 도안동로 11번길 45번지(KD-U프라자 6~7층)에 위치해 있으며, 분양 및 임대사무실은 1층 101호에 자리잡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