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매경게임진 언론사 이미지

서머너즈워 챔피언십, 아시아퍼시픽컵 본선 진출자 ‘확정’

매경게임진 임영택
원문보기

서머너즈워 챔피언십, 아시아퍼시픽컵 본선 진출자 ‘확정’

속보
강훈식, 쿠팡 사태에 "국민 불안 커져…2차 피해 방지 조치 즉각 시행"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2019(SWC 2019)’의 마지막 그룹 스테이지인 대만 및 홍콩 지역 경기를 지난 24일(현지시각) 개최하고 아시아퍼시픽컵 본선 진출자 선발을 완료했다.


이번 경기를 통해 ‘라마(LAMA)’와 ‘도날드(DONALD)’ 등 2명의 선수가 추가 선발됐다. 오는 9월 28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아시아퍼시픽컵에서는 총 8명의 선수가 출전해 월드결선 진출자를 가린다. 현장에는 대만 및 홍콩 지역 외에 한국과 일본, 동남아 및 호주 등에서 선발된 선수들도 참가한다. 컴투스는 총 3명의 월드결선 진출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컴투스는 “지난 7월 초부터 아메리카컵, 유럽컵, 아시아퍼시픽컵으로 나눠 진행했던 ‘SWC 2019’의 예선 및 그룹 스테이지를 모두 마무리하고 각 지역컵 본선에 진출할 선수 라인업을 최종 확정했다”며 “올해 ‘SWC’는 각 지역컵에 앞서 예선과 본선 사이에 ‘그룹 스테이지’ 단계를 새롭게 추가하고 지역컵에 오를 선수 선발 과정을 더욱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 ‘SWC’의 월드결선은 오는 10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