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왓쳐', OST도 호평…'한석규 테마곡' 이승열 '아웃사이더' 18일 발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OCN 토일드라마 ‘WATCHER(왓쳐)’가 긴장감을 높일 새 OST를 선보인다.

‘왓쳐’(연출 안길호, 극본 한상운) 측은 오는 18일 오후 6시 네번째 OST인 이승열의 ‘아웃사이더’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2회부터 꾸준히 삽입돼 시청자들의 귀에 익숙한 ‘아웃사이더’는 세상 어느 누구와도 나누지 못하는 아웃사이더의 내면을 덤덤하게 표현한 곡이다. 빈티지 기타, 업라이트 피아노, 멜로트론 등의 빈티지 악기들과 코러스로 편곡된 감성적인 곡이다.

가창에 참여한 이승열은 ‘모던 록의 대부’답게 ‘아웃사이더’를 통해 대체불가한 독보적인 음색을 자랑했다. 이승열이 앞서 tvN ‘미생’,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등의 다양한 OST에서 남다른 감성으로 사랑 받아온 만큼, ‘왓쳐’에서 역시 절제되면서도 진한 감정을 목소리에 담아 인물들의 감정을 전해주고 있다.

또 그 동안 tvN ‘응답하라' 시리즈, ‘또 오해영,’ ‘마더’, OCN ‘보이스’ 등 다수의 OST 작업에 참여했던 이상훈이 ‘아웃사이더’ 작, 편곡과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인상적인 노랫말로 호흡을 맞춰 온 작사가 하멜리도 함께 곡 작업에 참여했다.

최근 ‘왓쳐’는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 전개,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탄탄한 연출로 시청자들에게 몰입도와 긴장감을 주고 있다. 특히 올 한해 OCN 오리지널 작품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 대한민국 대표 심리 스릴러로 자리매김했으며 이와 더불어 극의 내용을 더욱 화려하게 장식해주는 OST들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왓쳐’ OST Part 4 이승열 ‘아웃사이더’는 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CJ EN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