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얼씨룩, 여름 대표하는 패션 '자연스러움 추구'...지구에서 파생된 용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민정]

얼씨룩, 여름 대표하는 패션 '자연스러움 추구'...지구에서 파생된 용어


문화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얼씨룩, 나만 몰랐나?


얼씨룩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얼씨룩은 지구에서 파생된 용어로, 흙이나 나무, 모래 등 자연을 연상시키는 색상을 사용한 패션을 뜻한다. 최근 여름을 대표하던 화이트 대신 중성톤의 얼씨룩이 떠오르면서 인위적이고 화려하게 꾸민 옷차림보다 부드러우면서도 본래의 자연스러움 추구하는 패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위아래를 모두 베이지 톤으로 맞춰 입는 얼씨룩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한 원피스도 선보인다. 블랙 원피스에 베이지와 아이보리 색상으로 포인트를 줬으며, 부드럽고 유연한 저지 소재를 사용해 세련된 디자인과 활동성 모두를 잡았다. 이외에도 아이보리 색상의 티셔츠와 반바지, 카키 색상의 V넥 반팔 티셔츠, 데님 재킷 등을 함께 구성해 다양한 얼씨룩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보브 관계자는 "얼씨룩이 유행한다고 해서 무작정 아래위를 같은 중성 톤으로 맞춰 입으면 자칫 밋밋하거나 촌스러워질 수 있다"면서 "V레트로 컬렉션은 블랙, 네이비 등의 기본 색상을 함께 활용해 얼씨룩이 어려운 패션 초보자들도 쉽게 입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즌을 대표하는 베이지 컬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은은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베이지는 다양한 컬러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것은 물론, 누구나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느낌의 얼씨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연한 베이지 컬러감의 리넨 소재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연한 베이지 컬러는 깔끔하면서도 내추럴한 스타일을 완성시켜주며, 선명한 브라운 컬러는 고급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다.


연한 컬러감이 밋밋하게 느껴진다면 체크 패턴이나 모노그램 패턴 등의 디테일이 더해진 아이템이나 명도와 채도가 다른 베이지 계열 컬러 아이템을 매치해 트렌디한 얼씨룩을 완성해보자.


유니크한 컬러감의 카키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카키 컬러 팬츠에 깔끔한 화이트 컬러 상의를 착용거나, 데님 팬츠에 카키 셔츠나 티셔츠를 매치하면 부담스럽지 않은 얼씨룩을 완성할 수 있다.


트렌디한 얼씨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같은 컬러감의 상하의에 톤의 변화만 주는 톤온톤 스타일링을 연출해보자. 독특한 컬러감의 카키가 부담스럽다면 시계나 신발, 모자 등 포인트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