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제11회 대통령배 KeG, 16개 광역시·도 대표선수 선발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에서 각 지역을 대표할 선수 선발전이 시작된다.

한국e스포츠협회(www.e-sports.or.kr, 이하 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하는 ‘제 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11th KOREA e-SPORTS GAMES, 이하 대통령배 KeG) 지역 본선 개최 계획을 4일(목) 발표했다.

대통령배 KeG 지역 본선은 전국 결선에 출전할 지역 대표를 뽑는 선발전으로서, 여기서 선발된 e스포츠 선수(팀)은 오는 8월에 전국 16개 광역시도 대표들이 모두 모이는 전국 결선에 출전하게 된다.

올해 대통령배 KeG 정식 종목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넥슨 코리아의 카트라이더, 한빛소프트의 오디션이 선정되었고, 시범 종목은 슈퍼셀의 브롤스타즈, 넷마블의 모두의마블로 진행된다. 특히, 시범 종목이었던 배틀그라운드와 오디션 종목은 올해 정식 종목으로 선정되어, 1위 선수(팀)은 문체부장관장을 수상하고, 해당 성적은 종합 우승 지자체에 수여되는 대통령상 시상에 합산된다.

지역 본선은 정식 종목 4개로 진행되며, 오는 6(토) 대전 지역을 시작으로 8월 4일(일)까지 전국 16개 광역시·도에서 열린다. 각 지역에서는 LoL 1팀(5명), 배틀그라운드 1팀(4명), 카트라이더 2명, 오디션 2명의 대표 선수를 선발하게 된다. LoL 종목은 공인 e스포츠 PC클럽에서 열린 지역 예선과 별개로 지역 본선 참가도 가능하다. 지역 본선에는 총2,56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범 종목은 온라인 예선과 참가신청을 통해 선수를 선발한다. 브롤스타즈는 7월 중 온라인 예선을 통해 상위 8팀을 선발할 계획이며, 장애 학생 대상인 모두의마블은 오는 7일(일)까지 신청한 팀을 대상으로 지체 장애, 발달 장애 각각4팀을 선발한다.

대망의 대통령배 KeG 전국결선은 8월 17일(토), 18일(일) 양일간 양일간 대전광역시 한밭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다. 종합 우승 지자체에는 대회 우승 트로피와 대통령상이 수여되며, 정식 종목 1위 입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총 상금은 4,810만원이다. 대회와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bit.ly/2019Ke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는 지역 e스포츠 균형 발전, e스포츠 유망주 발굴과 아마추어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시작된 최초의 전국 단위 정식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다. 2009년에 대통령배로 승격되었으며, 전국 16개 광역시·도가 모두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정부가 참여하는 전국 단위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중 13년 동안 매년 개최된 대회는 전 세계에서 KeG가 유일하다.

지자체

개최일

장소

서울특별시

7/20(토)

서울 게임이너스 강남e스포츠점

부산광역시

7/27(토)~7/28(일)

부산 3POP PC카페 부산본점

대구광역시

7/28(일)

대구 쟈스민PC방

인천광역시

7/27(토)

인천 틈 문화창작지대

광주광역시

7월 중순

미정

대전광역시

7/6(토)~7/7(일), 7/13(토)

대전 빅보스 PC카페, 한밭대학교 체육관

울산광역시

7/27(토)

울산 KBS홀

경기도

7/20(토)

성남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

강원도

7/14(일)

강릉 옥천초등학교 체육관

충청북도

7/27(토)

청주 샵PC방

충청남도

7/27(토) 혹은 7/28(일)

미정

전라북도

7/27(토)

미정

전라남도

7/27(토): 순천

7/28(일): 목포

순천: 아이리스PC팝 순천연향점

목포: 미정

경상북도

7/27(토)

구미 금오공업고등학교 체육관

경상남도

8/3(토) 혹은 8/4(일)

미정

제주특별자치도

7/28(일)

서귀포 동홍생활체육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