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눈길 끄는 분양단지] 대우건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GTX-A 노선 구축땐 강남까지 25분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우건설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착공으로 기대감이 높은 운정신도시 3지구에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조감도)’를 분양한다.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14 블록에 위치한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7개 동, 총 710가구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기준 59~84㎡의 전 가구 중소형 타입으로 계획됐다.

운정신도시는 GTX-A 노선 운정역(예정)이 개통될 경우 서울역까지 20분, 강남 삼성역까지 25분 내에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동서대로·자유로·제2자유로를 통한 서울·김포·일산 접근이 편리하며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도 갖춰 우수한 교통환경을 가진 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또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 2024년 개통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개통예정) 등 광역교통망이 지속적으로 확충될 예정으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한층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단지에서 도보권 내에 통학이 가능한 유치원과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등이 계획돼 있어 편리한 교육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홈플러스 운정점과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호수공원 등 운정 1·2지구의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갖춰져 있기 때문에 신도시 입주 초기의 불편함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 남측으로 상업시설 예정 부지와 의료시설 부지가 위치해 생활편의시설이 지속적으로 확충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경제


내부 설계는 공간 활용도를 최대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전용 59㎡ 전 타입에는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전용84㎡B·C 타입에는 안방 광폭설계가 적용돼 공간 활용이 우수하다. 일부 타입에는 팬트리 및 알파룸이 제공되며 알파룸을 이용한 푸르지오만의 차별화된 특화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 전체의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과 채광·통풍에 유리하며 건폐율 12.19%로 동 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이 밖에 외부 조경공간에는 넓은 중앙광장과 아쿠아가든을 배치하고 단지 남쪽에는 산책로와 힐링포리스트를 통해 입주민들이 자연 속에서 커뮤니티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200만원대로 중도금 무이자가 적용된다. 입주는 오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