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조성호와 박령우가 GSL 시즌2 최종 우승 타이틀을 걸고 격돌한다.
아프리카TV가 오는 22일 오후 5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2019 마운틴듀 GSL 시즌2 코드S'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승전에서는 'Trap' 조성호(진에어 그린윙스)와 'Dark' 박령우(고수 크루)가 맞붙는다.
조성호가 GSL 결승전에 진출한 것은 2012년 GSL 데뷔 이례 6년 8개월 만이다. 조성호는 앞선 4강전에서 김도우에게 세트스코어 3 대 1로 뒤처진 상황 속에서도 역전승을 일궈낸 바 있다. 결승전에서 만나게 될 박령우와는 16 대 11로 상대 전적에서 앞서고 있다.
'저그'가 주 종족인 박령우는 '프로토스'들이 강세를 보인 이번 시즌에서 김준호와 남기웅을 8강과 4강에서 연달아 제압했다. 조성호와 마찬가지로 첫 GSL 결승전 무대에 오른 박령우는 어렵게 기회를 잡은 만큼 꼭 우승하겠다는 각오를 내비친 바 있다.
이번 결승전은 7전 4선승제로 진행되며 경기 맵은 '썬더버드', '터보 크루즈 '84', '킹스 코브', '코발트', '뉴 리퍼그넌시', '사이버 포레스트', '카이로스 정션' 순서로 진행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3000만 원, 준우승자에게는 1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GSL 시즌2 결승전의 온라인 입장권 판매는 오픈 당일 모두 매진됐다. 다만, 경기 당일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해 일부 입장권(좌석 40석/입석 60석)을 별도로 판매할 계획이다. 입장권을 구매하지 못한 경우에는 같은 건물 지하1층 '비즈니스센터'에 별도로 마련된 공간을 통해 결승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결승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도 마련돼 있다. 결승전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는 'GSL 파이널 카드'를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경기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GSL 포토북, 스타크래프트 치즈 저거 티셔츠, 스타크래프트II 니트 스카프, 스타크래프트II WCS 랜야드, 스타크래프트 20주년 모자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아프리카TV 게임 & e스포츠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우승자와 스코어를 맞히면 GSL 포토북과 스타크래프트 치즈 저거 티셔츠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2019 마운틴듀 GSL 시즌2' 결승전 생중계는 박상현 캐스터와 황영재 해설 그리고 군 입대 예정인 박진영 해설을 대신해서 전태양 해설이 중계를 진행한다. 결승전 경기는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과 네이버, 유튜브, 트위치 등 국내외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쿠키뉴스 문창완 lunacyk@kukinews.com
저작권자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