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동탄2신도시 '프런트 캐슬 동탄' 7월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롯데타운동탄은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중심앵커 C11블록에 프리미엄 상업시설 ‘프런트 캐슬 동탄’을 7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프런트 캐슬 동탄은 지상 1~3층, 연면적 1만2644㎡ 크기에 110개실로 구성되며 롯데건설이 시공한다.

이 시설은 롯데백화점과 롯데시네마, 스트리트몰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롯데 쇼핑타운으로 동탄신도시의 최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프런트 캐슬 동탄은 SRT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트램 등 쿼드러플 역세권을 누릴 수 있는 동탄역 복합환승센터와 연결된다.

프런트 캐슬 동탄이 위치한 ‘동탄역 롯데캐슬’은 지난 2017년 아파트 940가구와 오피스텔 757실을 공급할 당시 청약 경쟁률이 최고 627대 1을 기록하기도 했다.

시설이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는 경기 화성시 석우·반송동 일대에 조성된 지구로 첨단산업과 주거·교육·문화·비즈니스 기능이 조화된 거점도시다. 동탄1신도시와 인근 산업단지가 연계돼 광역 상권을 누릴 수 있다고 롯데타운동탄 측은 설명했다.

이 시설은 커뮤니티 시범단지와 중심상업블록, 복합환승센터와의 연결을 고려해 진입 광장이 계획돼있고 언더그라운드몰과 통합해 상층부 상업시설과의 수직적 쇼핑 기능을 강화하도록 설계된다.

프런트 캐슬 동탄 분양 관계자는 “프런트 캐슬 동탄은 롯데 프리미엄 시티 내 희소 가치 높은 분양 상업시설로 롯데백화점과 스트리트몰, 프런트 캐슬을 하나로 엮어주는 쇼핑 동선 계획으로 이용자 유입을 적극 유도해 투자자는 물론, 이용객에게 높은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 화성시 오산동 일대에 마련됐다.

이데일리

사진=롯데타운동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