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머 레벨 UP 가족캠프-시작해요 포크리. 에픽게임즈코리아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에픽게임즈코리아가 미래 게임산업 꿈나무를 발굴하기 위한 진로체험 캠프를 개최한다.
에픽게임즈는 ‘4차산업혁명 대비 진로체험’을 주제로 한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시작해요 포크리’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가족캠프는 게임 및 1인 미디어 산업 분야의 진로를 가족과 함께 체험해볼 수 있는 캠프다. 대교 사회공헌실 CSV(공유가치창출)팀과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양사는 4차산업 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한편, 게임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자녀와 부모 간의 인식 격차를 해소할 목적으로 캠프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는 7월 13~14일과 8월 10~11일 총 2회에 걸쳐 대교HRD센터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대상은 진로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3학년 학생과 그 가족으로, 회당 최대 40가족을 모집한다.
캠프에서는 진로 체험을 통한 미래 핵심 역량 개발과 가족의 화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게임과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현업 종사자가 직접 ‘진로 토크 콘서트’를 실시하며, 가족이 함께하는 ‘댄스 경연대회’ 시간도 갖는다.
특히 체험 교육으로 온 가족이 함께 게임을 제작해보는 시간이 마련돼 있으며, 직접 만든 게임으로 진행되는 미니 e스포츠 대회도 열린다. 참가자들은 에픽게임즈의 FPS(1인칭슈팅) 게임인 ‘포트나이트’ 기반의 무료 게임 제작 도구인 ‘포크리(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를 이용해 게임 기획 및 개발자가 돼 다양한 사물을 배치하며 자신만의 게임을 창조하는 과정을 체험하게 된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