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 상한제로 평균 1200만원대...GTX-A 노선 착공·중도금 무이자 등 호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코노믹리뷰=김진후 기자] 대우건설은 운정신도시 3지구에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를 오는 14일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일반에 분양한다. 해당 지역은 GTX-A노선 착공으로 높은 기대감이 형성된 곳이다.
13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14블록에 위치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 ~ 지상 28층 7개동 총 710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기준 59~84㎡으로 모든 가구가 중소형 타입으로 계획됐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88가구 59B㎡ 104가구 59C㎡ 104가구 84A㎡ 155가구 84B㎡ 75가구 84C㎡ 184가구다.
분양가는 3.3㎡ 당 평균 1200만원대로 중도금 무이자가 적용된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1월 예정이고,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금바위로 10 (와동동 1390번지)에 위치한다.
쾌속 교통환경과 생활편의시설로 미래가치 기대감↑
운정신도시는 GTX-A노선 운정역(예정)이 개통될 경우 서울역까지 20분, 강남 삼성역까지 25분내에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서울과 수도권 지역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동서대로, 자유로, 제2자유로를 통한 서울, 김포, 일산 접근이 용이하고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도 갖춰 우수한 교통환경을 가진 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 2024년 개통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개통예정) 등 광역 교통망이 지속적으로 확충될 예정으로 서울ㆍ수도권 접근성이 한층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단지에서 도보권 내에 통학이 가능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계획돼 편리한 교육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단지 남측으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상업시설 부지(예정)와 인근에 의료시설 부지가 자리해 이용이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홈플러스 운정점,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호수공원 등 운정 1ㆍ2지구의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갖춰있어 신도시 입주 초기의 불편함이 없을 것이란 설명이다.
전 가구 중소형 타입, 푸르지오의 특화설계로 랜드마크 단지 예정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 이하로 구성됐고, 4bay-3Room 신평면을 적용해 공간활용과 실용성이 우수해 실수요층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전용59㎡ 모든 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고, 전용84㎡BㆍC타입에는 안방 광폭설계가 적용돼 공간활용이 우수한 편이다. 일부 타입에는 팬트리와 알파룸이 제공되고, 알파룸을 이용한 ‘푸르지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대우건설 측은 단지 전체가 남향위주의 동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시켰고, 건폐율 12.19%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외부 조경 공간에는 넓은 중앙광장과 아쿠아 가든을 배치하고 단지 남쪽에는 산책로와 힐링포리스트를 통해 입주민들이 푸른 자연 속에서 커뮤니티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가구당 1.40대의 넓은 주차비율도 확보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가구 내에도 고급 호텔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매립형 샤워수전과 욕조수전을 설치하고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난방 에너지 절감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LED 조명을 배치했다. 공용부에서도 엘리베이터 전력회생시스템, 일부 LED조명 등을 통해 에너지 절감을 실현하는 친환경 아파트 단지로 설계됐다.
김진후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