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아시아나항공 매각과 인수

아시아나, ‘베트남 아름다운교실’ 입학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5년간 총 550여명 수강…양국간 가교 역할 성공적 수행

헤럴드경제

12일 베트남 하이즈엉성 ‘아우 꼬(Au Co)’ 연회장에서 진행된 제5회 ‘베트남 아름다운교실’ 입학식에서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맨 뒷열 왼쪽에서 다섯번째)와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정우진 총영사(맨 뒷열 왼쪽에서 여덟번째)가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12일 제 5회 ‘베트남 아름다운교실’ 입학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베트남 하이즈엉성에서 5년간 아름다운교실 사업을 통한 현지 저소득층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하이즈엉성 친선협회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했다.

‘베트남 아름다운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2015년부터 ‘KOICA’ 및 ‘굿피플’과 공동으로 진행해오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베트남 하이즈엉성 지역 저소득층 여성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 실시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회계, 컴퓨터, 서비스, 한국어, 영어 교육’으로 구성되며 아시아나항공의 특별 서비스 직업훈련과정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5년간 총 수강생 550여명중 약 200여명의 베트남 여성들이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을 비롯해 대형마트, 보건소, 초등학교 등지에서 사무직과 서비스직에 취업하는 결실을 맺은 바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베트남 아름다운교실’이 현지 저소득층 여성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한-베트남 양국간 우호증진을 위한 민간 가교로서의 역할에 기여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의 대표적인 여성친화기업인 만큼, 향후에도 베트남 여성들의 사회진출과 자립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attom@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