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글로벌 정조준" NCT 127, 긍정의 힘으로 채운 '슈퍼 휴먼'[퇴근길 신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은애 기자] NCT 127이 '슈퍼휴먼'으로 변신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선사했다.

NCT 127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NCT #127 WE ARE SUPERHUMAN’을 발매했다.

NCT 127은 컴백에 앞서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에서 펼친 월드 투어를 통해 타이틀곡 ‘Superhuman’ 무대를 선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Superhuman’은 강렬하고 임팩트 있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컴플렉스트로(Complextro) 장르의 곡이다. 유명 뮤지션 아드리안 맥키넌(Adrian Mckinnon)과 일렉트로닉 뮤지션 탁(TAK), 작곡가 원택(1Take)이 곡 작업에 참여해 강렬하고 임팩트 있는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특히 가사에는 ‘개인의 잠재력을 깨닫고 긍정의 힘으로 꿈을 이루고자 한다면 누구든 ‘슈퍼휴먼’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파워풀하고 에너지 넘치는 멤버들의 보컬과 랩이 조화를 이뤄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CT 127은 "한계를 넘어 Superhuman 이 순간 진짜를 봐 Babe/감춰왔었던 나의 맘을 깨워봐 You saved my heart" "우린 매일 아침 비슷해 Wake up 우린 지금 어디에 있어?/사람들의 기준은 Break up 이건 Dangerous but 너란 보석을 찾기 위한 일인 걸" "너무 완벽한 Moonlight 나를 넘어선 이 밤/너와 나의 세계로 Hurry up 어디로든 떠나 보는 거야" 등의 가사를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선사한다.

무엇보다 ‘Superhuman’ 뮤직비디오에선 NCT 127의 새로운 매력이 돋보인다. NCT 127은 SF영화를 연상케 하는 분위기 속에서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멤버들의 칼군무와 물오른 비주얼이 단연 압도적이다.

더불어 이번 앨범에는 동양적인 색채의 악기 사운드가 시원한 매력을 배가시키는 일렉트로 팝 댄스 곡 ‘Highway to Heaven’, 첫눈에 사랑에 빠진 남자의 귀엽고 솔직한 마음을 표현한 팝 댄스 곡 ‘아 깜짝이야 (FOOL)’, 멤버 마크가 랩 메이킹에 참여한 어반 R&B 팝 장르 곡 ‘시차 (Jet Lag)’, 청량한 기타 사운드와 피아노 선율이 조화를 이루는 일렉트로 팝 곡 ‘종이비행기 (Paper Plane)’, 몽환적인 분위기의 ‘OUTRO : WE ARE 127’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NCT 127만의 개성 넘치는 음악 색깔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NCT 127은 5월 24일 방송되는 KBS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5일 MBC ‘쇼! 음악중심’, 26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 곡 ‘Superhuman’ 무대를 선사한다.

한편, NCT 127의 네 번째 미니앨범 ‘NCT #127 WE ARE SUPERHUMAN’은 5월 27일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S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