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겁이 날 때도 있어"…6년차 갓세븐의 불안감 'ECLIPSE' [쥬크박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6년 차 갓세븐이 깊은 고민을 담아냈다.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갓세븐의 새 앨범 'SPINNING TOP'이 공개됐다.

새 앨범 'SPINNING TOP'은 다채로운 장르와 다양한 사운드를 담아냈고 자전적 이야기를 녹여낸 가사로 무게감 있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특히 그간의 앨범들과 마찬가지로 멤버들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진솔함을 더했다.

타이틀곡 'ECLIPSE'는 JYP의 수장 박진영의 작사 및 JB의 작사, 작곡 참여가 눈에 띄는 곡이다. 갓세븐은 과분한 사랑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사랑을 온전히 지켜낼 수 있을지에 대한 깊은 고민을 음악으로 담아냈다.

"어떨 땐 나 자신이 겁이 날 때도 있어" "잡고 있던 너도 사라질 까 두려워져/ 너에게 나는 어떤 의미인 걸까" "방황하는 고민들마저 모두 너를 위한 것뿐이야" 등의 가사에는 지금까지 받아온 사랑을 지켜내고 보답할 수 있을지 고민한 흔적들이 드러난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갓세븐만의 탄탄한 퍼포먼스가 담겨 있어 비주얼 적인 매력을 과시한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이클립스'를 비롯해 '1도' '끝' 'TIME OUT' '믿어줄래' 'PAGE'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ECLISPE' MV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