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오반X소유 `비가 오잖아` 오늘(16일) 공개…꿀보이스 명품 듀엣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꿀 보이스의 조합’ 오반(OVAN)X소유의 듀엣곡 ‘비가 오잖아’가 16일 공개된다.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비가 오잖아’는 이별을 마주한 남녀가 서로의 길을 떠나려는 찰나에 비가 오는 순간을 그린 곡이다. 비를 맞으며 걸어가는 상대방을 보면서도 차마 우산을 씌워줄 수 없는 심리를 묘사했다.

재지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트렌디한 리듬으로 구성된 이번 듀엣곡은 오반의 ‘불행’, ‘스무살이 왜이리 능글맞아’ 등을 프로듀싱한 프로듀서 VAN.C(밴씨)가 트랙을 메이킹했다. 여기에 오반과 피아노맨이 멜로디를 마무리 지어 완성도를 높였다.

이를 바탕으로 오반의 깊은 감성이 느껴지는 목소리와 소유의 짙은 호소력이 만나 완벽한 하모니를 완성했다. 이별의 감성을 슬프고도 아련하게 담아내 리스너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뮤직비디오에서는 웹드라마 ‘에이틴’에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배우 신승호와 청순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현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중국 배우 우첸이 남녀 주인공으로 출연, 한 편의 청춘 영화를 완성했다.

2017년 ‘과일 (VIRGIN LOVE)’로 가요계에 데뷔한 오반은 ‘취한 밤’, ‘스무살이 왜이리 능글맞아’, ‘불행’, ‘행복’, ‘눈송이’ 등 다양한 색깔의 음악을 발표하며 ‘신흥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해 발매한 ‘행복’은 방탄소년단의 플레이리스트로 추천한 바 있어 전 세계 팬들이 오반의 음악성에 집중했다.

소유 역시 그동안 정기고와 ‘썸’, 매드클라운과 ‘착해 빠졌어’, 권정열과 ‘어깨’, 성시경과 ‘뻔한 이별’, 엑소 백현과 ‘비가와’ 등 유명 아티스트들과 호흡을 맞추며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휩쓴 ‘흥행 보증 수표’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