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활동 많은 봄나들이 계절… 무리한 운동으로 부상-감기 걱정
하이킹 때 발의 피로 덜어주는 K2 ‘플라이하이크’ 하이킹화 선봬
초경량 ‘하이크 에어 재킷’도 출시… 환절기 아웃도어 활동에 안성맞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 꽃피는 춘삼월이다. 따스한 봄바람에 몸에 활력이 돋고 마음까지 설레는 계절이 왔다. 하지만 봄나들이와 주말 골프 라운딩을 계획 중인 A 씨(35)에게는 고민이 있다. 봄을 맞아 어디로든 떠나고 싶지만 겨울 동안 야외 활동을 많이 하지 않은 탓에 갑자기 늘어난 신체 활동이 건강에 무리가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다. A 씨는 “오래 걷게 되면 발에 피로를 느끼는 경우가 많아 걱정이다. 또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별도의 준비 없이 산이나 골프장으로 향했다가 감기에 걸리지는 않을지도 우려된다”고 말했다. A 씨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봄나들이객’을 위해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기능성이 강화된 제품을 출시했다. 》
발을 편안하게 만드는 하이킹화
봄나들이 목적지를 정하기에 앞서 좋은 신발 한 켤레 먼저 마련하는 것은 어떨까. K2는 발의 편안함을 중시하면서도 봄의 산뜻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게 하는 하이킹화를 출시했다. ‘플라이하이크’ 하이킹화는 K2의 야심작이다. ‘중력을 이기는 쿠셔닝’이란 광고 문구를 당당히 내 건 플라이하이크는 K2와 한국신발피혁연구원이 공동 개발한 고탄성 쿠셔닝 플라이폼을 사용해 뛰어난 쿠션감과 유연성을 갖췄다.
K2 관계자는 “플라이폼과 함께 접지력과 내구성을 강화한 이엑스그립(EX-GRIP) 아웃솔, 우수한 탄성과 내구성으로 하이킹 시 발의 피로를 줄여주는 엑스 폼(X FOAM)으로 구성된 3중 몰드 구조로 다양한 야외 환경에서 최상의 착화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 신발은 내피와 외피를 하나로 접착시킨 다이렉티브 본딩 기술을 적용해 한층 가벼워졌을 뿐 아니라 건조, 투습 기능도 높여 장시간 하이킹화를 신고 있어도 발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신발 겉가죽 부분에 멤브레인(얇은 막)을 사용해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은 물론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도 적응할 수 있게 했다. K2 관계자는 “플라이하이크를 착용하면 등산로에서도, 도시 속 아스팔트 위에서도, 여행지에서도 하루 종일 보송보송한 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K2는 플라이하이크를 제작하면서 한국인의 발 모양에 맞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특히 퍼펙트 핏 기술로 발과 신발의 일체감을 증대시켜 장시간 하이킹에도 발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했다. 발뒤꿈치의 재봉선을 제거해 마찰을 줄이고, 신발 앞부분을 넓게 설계해 발가락의 움직임이 더욱 편하도록 한 것이다.
플라이하이크는 남녀 공용이다. 색상은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부담 없이 의상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4가지(블랙, 네이비, 그레이, 코랄)로 구성했다. 가격은 21만9000원.
봄철 패션의 완성은 재킷
봄철 ‘하이킹룩’ 연출을 위한 필수품은 재킷이다. 하이킹과 가벼운 산행, 여행, 나들이, 산책 등 야외 활동에서 보온성을 높여 전천후로 활용 가능한 기본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K2가 출시한 ‘하이크 에어 3.1 재킷’은 봄철 아웃도어 활동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초경량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착용자의 움직임을 더욱 편하도록 만들었고, 재킷의 앞면과 뒷면, 옆구리 및 팔 안쪽 등 주요 신체 활동 부위에 메시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과 투습 기능을 강화했다.
재킷은 깔끔한 투톤 컬러와 후드 일체형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연출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어깨 부분과 옆구리 부은 각각 컬러를 다르게 배치한 절개 패턴을 적용해 독특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K2 관계자는 “봄나들이에 맞춘 산뜻한 컬러를 사용해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연출할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남성용은 다크 네이비, 블루, 화이트로 구성됐다. 여성용은 네이비, 레드, 다크 옐로우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17만9000원.
여성들을 위한 ‘하이킹타이즈’도 출시됐다. K2 하이킹 타이즈는 기존 등산 바지보다 한층 날렵해 착용자의 실루엣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동시에 세련된 패션을 연출하고자 하는 여성들을 위해 제작됐다.
경량성과 스트레치성이 뛰어나며, 내구성이 우수한 소재를 적용해 착용감이 뛰어나다. 특히 허리 이밴드를 강화해 허리에서 엉덩이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돋보이게 했다. 배색이 없는 기본형 스타일과 톤온톤 배색의 절개 스타일 등으로 구성됐으며 색상은 블랙, 다크 네이비, 다크 베이지, 카키 등이다. 가격은 기본형 11만9000원. 배색형 13만9000원.
정윤철 기자 trigger@donga.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