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신동헌 광주시장 “지역 완결형 응급의료체계 구축으로 건강도시 기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시ㆍ광주소방서ㆍ광주시의사회, ‘광주시 응급의료 거버넌스 구축’ 업무협약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박준환 기자]광주시(시장 신동헌)가 26일 시장실에서 민ㆍ관 협력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광주소방서, 광주시의사회와 함께 ‘광주시 응급의료 거버넌스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지방중심의 시민 건강ㆍ안전 의료체계를 구축하고 최근 고령화로 인한 홀몸어르신 증가, 해외유입 신종감염병 유행, 각종 재난사고와 자살 증가 등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재난사고 발생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지역 응급의료체계 구축, 신종감염병 대비 신속한 이송 협조체계 구축, 어르신 등 의료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신고시스템인 119응급 안심콜서비스 운용 내실화, 자살률 감소를 위한 생명존중문화 조성, 자동심장충격기 및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 등이며 협약의 지속과 세부실천을 위해 반기 1회 이상 실무회의를 개최키로 했다.

신동헌 시장은 “협약을 통해 민ㆍ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 완결형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해 시민이 더욱 건강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건강ㆍ안전도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