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1위 전도염”…‘언더나인틴’, 9人 데뷔 확정…그룹명 원더나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MBC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언더나인틴’이 최종 데뷔 멤버 9인의 탄생과 함께 99일간의대장정을마무리했다.

9일오후생방송된MBC‘언더나인틴’에선데뷔멤버9명과예비돌들의파이널무대등이그려졌다.이날18인의예비돌은‘언더나인틴’주제곡인‘WeAreYoung’(위아영)으로파이널무대오프닝을장식했다.예비돌들의마지막경연은A조와B조,두팀으로나눠두가지신곡무대를꾸미는것이었다.

두 조의 치열한 마지막 경연 끝에 이날 방송에서는 ‘언더나인틴’최종데뷔9인과그룹명이발표됐다.그룹명은‘1THE9’(원더나인)으로아이돌로서하나가된9명의소년이란뜻을의미한다.특히서포터즈들이직접공모에참여해남다른의미가담겼다.

‘1THE9’으로활동할예비돌1위는전도염으로,“부족한저를사랑해주고응원해주시는서포터즈분들감사하다.사랑해주시는분들에게보답하겠다”고소감을전했다.

2위는정진성으로,“2위순위에만족하고‘언더나인틴’을통해서많이사랑해주시고응원해주셔서진심으로감사하다.앞으로멋있는진성이가되겠다”며돌아가신할아버지께감사한마음도드러냈다.

3위김태우는“데뷔하게해줄수있게해준‘언더나인틴’프로그램감사하고부모님사랑한다.감사하다”고말했고,4위신예찬은“‘언더나인틴’첫녹화를시작한게엊그제같은데벌써끝나서아쉽고데뷔할수있게해준서포터즈분들진짜감사하다”고데뷔소감을발표했다.

5위로뽑힌정택현은“9위후보였는데많이올라올줄몰랐다.감사하다”고미소를지었고,6위유용하를비롯해7위박성원,8위이승환,9위김준서도응원해준서포터즈들에게감사인사를건넸다.

아이돌데뷔를앞둔‘1THE9’은9일오후10시100분간첫V스페셜라이브‘언더나인틴데뷔그룹감사회-뽑아준서포터즈에게감사해’로서포터즈들과소통하며앞으로도다양한활동을할예정이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