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6 (수)

김용민 떠난 SBS러브FM '정치쇼', 이재익 PD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돌연 하차 놓고 청취자 의문 지속

연합뉴스

이재익 PD
SBS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SBS러브FM(103.5㎒) 시사 프로그램 '정치쇼'가 'SBS 정치쇼'로 새롭게 단장하고 진행자로 김용민에서 이재익 PD로 교체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PD는 김용민이 지난달 30일 '정치쇼' 하차 의사를 밝힌 후 임시 DJ로 방송을 진행했다.

제작진은 "이 PD가 정통 시사 프로그램인 '시사전망대' 연출자인 만큼 균형감각과 공정성 면에서도 나무랄 데가 없다"고 설명했다. SBS 공채 9기로 입사한 이 PD는 영화 '목포는 항구다', '원더풀 라디오' 등 시나리오 작업을 했으며 SBS 라디오 '두시탈출 컬투쇼', '이숙영의 러브FM', '씨네타운' 등을 제작했다.

연합뉴스

SBS 제공



한편, 김용민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치쇼'를 그만뒀다"며 "경청해주시고 성원해주신 애청자께는 송구한 마음, 감사한 마음을 피력해야 할 것 같다. 그동안 큰 사랑의 빚을 졌다"고 밝혔다.

김용민이 하차 이유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자 청취자들의 다양한 추측이 이어졌다.

특히 청취자들은 '정치쇼' 중 '삼변시대' 코너에 출연하던 이정렬 변호사 때문이 아니냐는 추측을 내놨다. 이 변호사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를 '혜경궁 김씨'로 지목하고 소송한 인물이다.

이 변호사는 방송에서 김용민과 같은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 멤버 김어준이 '혜경궁 김씨'의 주인으로 50대 남성을 지목한 데 대해 의문을 표했다. 김용민은 김어준 의견에 공감하며 이 변호사와 대립하는 양상을 보였다.

이후 김용민은 '정치쇼'를 하차했으며 이달 2일에는 페이스북을 통해 SBS TV 시사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의 이 지사 조폭 연루 의혹에 대한 후속 취재 내용을 비판했다.

그는 "경찰은 이 지사가 받는 혐의 중 조폭 연루설에 대해서는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는데 한 사람을 죽이기 위해 집념을 불태우는 '그것이 알고 싶다'"라고 썼다.

한편, 'SBS 정치쇼'는 평일 오전 10시 5분, 토요일 오전 11시에 방송한다.

lis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