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2018 MAMA' 방탄소년단, '아이콘 오브 더 이어' 주인공…4관왕 영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신혜연기자]방탄소년단이 '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에서 대상을 비롯해 4관왕을 차지했다.


12일 오후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이 개최됐다.


이날 '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 무대를 빛내기 위해 방탄소년단, 워너원, 트와이스, 뉴이스트W, 갓세븐(JB, 유겸, 진영), 마마무, 몬스타엑스, 스트레이 키즈, 아이즈원 등 최정상 그룹들이 참석했다.


사전 투표를 통해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10이 선정됐다. 탑10에는 세븐틴,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몬스타엑스, NCT 127, 뉴이스트W, 워너원, 블랙핑크, 갓세븐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트와이스는 "톱10 상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스태프, 회사 식구들, 박진영 PD님, 정욱 사장님 등 너무 감사드린다. 그리고 우리 원스 분들 응원하러 많이 와주셨다. 더 열심히 하겠다"고 했다. 마마무는 "오늘 마마에 처음 왔다. 너무 영광스럽고, 10주년이라고 들었는데 기념적인 날 초대해주셔서 감사하고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소감을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로서 다양한 나라에서 큰 인기를 얻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큰 영광이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페이버릿 뮤직비디오'에서 K팝 팬들의 리액션 영상을 통해 발표된 수상자는 방탄소년단이었다. 페이보릿 보컬 아티스트는 마마무가 수상했다. 페이버릿 댄스 남녀 부문은 각각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가 수상했다.


모든 무대가 끝난뒤 공개된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는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는 팬들의 투표로만 선택된 상이다.


방탄소년단 진은 "이렇게 월드와이드 핸섬이 월드와이드 아이콘 상을 받게되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저희는 작은 회사의 가수였다. 좋은 기회로 아미여러분들을 만나게 되서 대상까지 받는 가수가 됐다.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RM은 "컴퓨터에서에서 아이콘을 눌러야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것 처럼 저희에게 새 창을 열어주시는 팬들에게 영광을 돌리겠다"고 전했다. 슈가는 "전적으로 팬 여러분들이 주신 상이라 감사하다. 사랑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0년을 맞이한 'MAMA'는 총 250팀의 아티스트가 128개의 콘셉트에 맞춰 퍼포먼스를 선보였고 285팀의 수상자, 276명의 국내외 셀러브리티가 참여했다.


스포츠서울

2018 MAMA 일본 부문별 수상자


▲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 방탄소년단


▲ 월드와이드 팬스초이스 탑10 = 트와이스, 몬스타엑스, NCT 127, 뉴이스트W, 워너원, 블랙핑크, 갓세븐, 마마무, 세븐틴, 방탄소년단


▲ 페이보릿 댄스 아티스트 재팬=Bullet Train


▲ 페이버릿 뮤직비디오 = 방탄소년단 'IDOL'


▲ 페이버릿 보컬 아티스트 = 마마무


▲ 페이버릿 댄스 아티스트(여) = 트와이스


▲ 페이버릿 댄스 아티스트(남) = 방탄소년단


heilie@sportsseoul.com


사진 | Mnet 제공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