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Y현장]박기영 "비와이·펜타곤과 콜라보 해보고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박기영이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해보고 싶은 뮤지션으로 래퍼 비와이와 그룹 펜타곤을 꼽았다.

가수 박기영이 오늘(15일) 오후 4시 서울 성동구 한양대 엔터식스 메두사홀에서 정규 8집 'RE:PLAY' 발매 기념 프레스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무대를 첫 공개했다. 8년 만의 새 정규앨범 발표 자리였다.

이날 신곡 무대를 연이어 선보인 박기영은 취재진과의 질의응답 시간에 콜라보레이션 하고싶은 뮤지션이 누구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박기영은 "목소리가 저음인 분을 찾고 있다. 펜타곤 정말 잘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힙합 뮤지션 중에서는 비와이와 콜라보 하고 싶다"면서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슈를 만들기 보다는, 음악적 완성도를 위해서 누구를 찾아내느냐가 중요할 것 같다"고 생각을 덧붙였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아이 개이브 유'를 포함해 선공개곡 '하이히츠(High Hits)' 등 7개의 신곡과 '사계 프로젝트'를 통해 발표한 싱글 중 일부를 비롯해 총 10곡이 담겼다.

박기영의 정규 8집 '리:플레이'는 15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발매되며, 박기영은 오는 26일, 27일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데뷔 20주년 기념 단독 공연을 연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네이버 메인에서 YTN을 구독해주세요!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