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트와이스, ‘낙낙’ MV 2억뷰 돌파에 8연속 트리플 크라운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스포츠월드=이혜진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겹경사를 맞았다. ‘낙 낙(KNOCK KNOCK)’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억뷰를 돌파한 데 이어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는 8연속 SBS ‘인기가요’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것.

트와이스의 ‘낙 낙’은 5일 오전 유튜브에서 2억뷰를 기록했다. 지난달 11일 ‘하트 셰이커’에 이어 ‘낙 낙’까지 2억뷰를 넘기면서 트와이스는 2억뷰 이상 MV를 6편 보유하게 됐다. ‘티티(TT)’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12월 22일 한국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3억뷰를 돌파했으며, 5일 오후 기준 3억 8228만뷰를 넘어서며 4억뷰를 향해 독보적 기록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뮤직비디오까지 ‘8연속 1억뷰 돌파’ 기록을 수립 중이다. 나아가 ‘치어 업(CHEER UP)’과 ‘라이키(Likey)’ 또한 3억뷰 달성을 가시권에 두고 있다. ‘댄스 더 나잇 어웨이’ 뮤직비디오는 5일 오후 기준 7321만뷰를 돌파하며 ‘9연속 1억뷰 돌파’ 신기록 수립에 청신호를 켰다.

지난달 9일 공개한 새 앨범 ‘서머 나잇(Summer Nights)’의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음악방송 1위를 석권하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현재 해외 일정을 소화 중인 트와이스는 ‘댄스 더 나잇 어웨이’의 공식 활동을 마감했음에도 불구하고 3일 KBS 2TV ‘뮤직뱅크’, 4일 MBC ‘쇼! 음악중심’, 5일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9관왕을 달성했다.

아울러 트와이스는 ‘인기가요’에서 ‘치어 업’부터 ‘댄스 더 나잇 어웨이’까지 8연속 트리플 크라운(3주 연속 1위)을 달성하며 원톱 걸그룹의 위엄을 또다시 뽐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9월 12일 일본에서 첫 정규 앨범 ‘BDZ’와 동명의 타이틀곡을 발매한다.

hjlee@sportsworldi.com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세계일보 관련뉴스언론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