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SBS 월드컵 온라인 서비스, ‘트래픽x기술력x광고’ 3관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funE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funE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SBS funE | 김재윤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을 맞아 SBS 월드컵 특집 온라인 서비스(russia2018.sbs.co.kr)가 연일 새 기록을 쓰고 있다.

포털사에 유통된 월드컵 클립 점유율 1위와 함께 SBS APP 플랫폼은 앱 마켓 플레이스 인기순위 1위에 올랐고, SBS 온에어 서비스까지 창사 이래 최고 동접자 수를 기록했다.

SBS가 시청자들의 인기 척도인 트래픽과 안정적인 영상 서비스 기술력, 광고까지 3관왕을 차지한 것이다.

전 국민의 관심이 집중됐던 지난 18일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첫 경기였던 한국-스웨덴 전에서는 창사 이래 최고이자 경쟁사 대비 높은 온에어 동접자 수(SBS 19.8만 명, KBS 17만 명)을 기록했다.

SBS는 온에어 접속 폭주 환경 속에서도 매끄러운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청률은 물론 광고 호출 수까지 크게 올리면서 ‘트래픽 기술력 광고’ 3가지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SBS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앱 순위까지 장악했다. KBS가 55위, MBC가 123위를 차지한 반면 SBS는 1위(6월 19일 기준)를 차지하면서 방송 3사 간 독보적인 위력을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주요 포털 사이트에 유통된 월드컵 영상 클립 점유율도 49.7%를 기록해 MBC(28.5%)와 KBS(21.8%)를 크게 따돌리며 1위를 차지했고, 코리안클릭 PC 부문 월드컵 특집 트래픽에서 또한 3사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SBS는 매 경기 ‘로그인 없는 고화질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지상파는 물론 뉴미디어 시장의 트렌드까지 섭렵하며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는 인기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2018 러시아 월드컵 기간 동안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SBS 월드컵 서비스는 SBS TV 방송과 온라인 russia2018.sbs.co.kr에서 즐길 수 있다.

☞ 다함께 Fun! SBSFunE 연예뉴스 [홈페이지]

☞ 공식 SNS [페이스북] 앱 다운로드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저작권자 SBS플러스 & SBS콘텐츠허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