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월드컵 STATS] 압도적 승리 러시아, 월드컵 개최국 개막전 무패 역사 계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러시아가 월드컵 개최국 개막전 무패 역사를 이어 갔다.

러시아는 15일(한국 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의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년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개막전 사우디아라비아와 경기에서 5-0으로 크게 이겼다.

러시아는 전반 12분 가진스키의 헤더 골로 포문을 연 후 전반 43분 체리세프의 추가 골로 확실한 리드를 잡았다. 볼 점유율에서 밀렸으나 효과적인 공격으로 사우디아라비아를 압도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공만 많이 갖고 의미 없는 백 패스만 했을 뿐 이렇다 할 공격 장면을 만들지 못했다.

후반에도 러시아의 기세는 계속됐다. 교체 투입된 주바의 추가 골에 이어 후반 추가 시간에 체리셰프, 골로빈의 골이 터지며 완벽한 대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러시아는 월드컵 개막전 개최국 무패 역사를 이어 갔다. 월드컵에서 개최국이 개막전을 치르기 시작한 대회는 2006년 독일 월드컵부터다. 독일은 당시 코스타리카를 4-2로 꺾었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는 남아공이 멕시코와 1-1 무승부,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브라질이 크로아티아를 3-1로 꺾어 월드컵 개최국 무패 행진은 계속됐다.

러시아는 이번 월드컵을 앞두고 개막전을 치르는 개최국 중 전력이 가장 약하다는 평가를 받았으나, 그 평가를 보기 좋게 비웃고 승리를 챙기며 월드컵 역사를 그대로 이어 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