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신태용 감독, 러시아 월드컵 한국 대표팀 명단 발표…이승우 발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청=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신태용 감독이 월드컵에 출전할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 축구대표팀 신태용 감독은 14일 오전 10시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 명단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러시아를 누빌 태극전사의 이름을 공개했다.

이날 신태용 감독은 23인이 아닌 28인을 공개했다. 이들을 지켜본 후 최종 23인을 꾸리겠다는 구상이다.

예상대로 이번 월드컵 최종명단에는 신태용호에서 꾸준히 부름을 받았던 선수들이 주축을 이뤘다. 먼저 공격수 포지션에는 '에이스' 손흥민을 비롯해, 황희찬, 이근호, 김신욱이 선발 됐다. 손흥민과 이근호, 김신욱은 4년 전 브라질 월드컵을 밟은 경험이 있으며, 황희찬은 첫 월드컵 출전이다.

미드필더에는 기성용과 구자철, 권창훈, 이재성, 정우영, 이승우, 문선민, 주세종이 이름을 올렸다. 가장 눈에 띄는 이름은 이승우다. 그동안 한 번도 A대표팀에 선발되지 않았던 이승우와 문선민 최근 경기력을 끌어 올리며 신태용 감독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부상 선수들이 대거 발생한 수비진에는 기존 대표팀 명단과 다소 변동이 있다. 왼쪽 수비 자원으로는 김민우와 홍철, 박주호가, 오른쪽 수비 자원으로는 이용과 고요한이 명단에 포함됐다. 기존 주전 오른쪽 풀백으로 활약했던 최철순은 모두 고배를 마셨다.

김민재가 부상으로 빠진 중앙 수비진에는 장현수와 김영권, 정승현, 윤영선, 권경원, 오반석이 발탁됐다. 골키퍼 포지션에는 김승규, 김진현, 조현우가 이름을 올렸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명단
골키퍼 :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FC)
수비수 :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윤영선(상주 상무) 장현수(FC도쿄) 정승현(사간 도스) 권경원(텐진 췌젠) 오반석(제주 유나이티드) 김진수(전북 현대) 이용(전북 현대) 고요한(FC서울) 박주호(울산 현대) 김민우(상주 상무) 홍철(상주 상무)
미드필더 : 기성용(스완지시티) 정우영(충칭 리판)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권창훈(디종) 이재성(전북 현대)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문선민(인천 유나이티드) 주세종(아산무궁화) 문선민(인천 유나이티드)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공격수 : 황희찬(잘츠부르크) 김신욱(울산 현대) 이근호(강원FC)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