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EPL 리뷰] '제수스 극장골' 맨시티, 소튼에 1-0승...'승점 100점'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김병학 기자= 맨체스터 시티가 신기록 수립에 성공했다.

맨시티는 13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의 세인트 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8라운드 사우샘프턴과 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두었다. EPL 역사상 첫 '승점 100점' 돌파에 성공했다.

[선발명단] '사네-더 브라위너' 선발 출격

인터풋볼

사우샘프턴(5-3-2): 맥카시(GK) - 버틀란드, 호에트, 스티븐스, 요시다, 소아레스 - 로메우, 호이베르그, 타디치 - 레드몬드, 오스틴

맨체스터 시티(4-3-3): 브라보(GK) - 델프, 라포르테, 스톤스, 다닐로 - 귄도간, 페르난지뉴, 더 브라위너 - 사네, 실바, 스털링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반전] '전원수비' 사우샘프턴, 맨시티 공격 봉쇄

실점을 최대한 피해야하는 사우샘프턴이 '전원 수비'라는 극단적인 전술을 가지고 나왔다. 맨시티는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며 시종일관 사우샘프턴의 문을 두드렸다.

오히려 전반 7분 호예트의 헤딩슛이 맨시티의 골포스트를 강타하며 간담을 서늘케 했다. 맨시티는 실바와 사네, 스털링을 앞세워 사우샘프턴의 골문을 겨냥했다.

맨시티가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잡았다. 전반 39분 스털링이 골문 앞에서 찬스를 맞이했지만 골문을 살짝 빗나가고 말았다. 전반전은 양 팀 모두 소득없이 0-0 무승부로 마쳤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전] 제수스 극장 골, 신기록 수립!

맨시티의 공격이 더욱 거세졌다. 후반 9분 라포르테가 슛을 시도했지만 상대 수비의 벽에 가로 막혔다. 맨시티는 델프를 빼고 제주스를 투입시키며 공격에 고삐를 당겼다.

효과는 바로 나왔다. 후반 16분 사네와 스털링의 슈팅이 연달아 나왔다. 스털링의 슈팅은 골포스트를 맞추기도 했다. 하지만 득점은 여전히 터지지 않았다.

맨시티는 후반 33분 실바 대신 디아즈를 투입시켜 공격 활로를 모색했다. 제수스가 해결사로 나섰다. 후반 48분 극적으로 득점에 성공했고, 맨시티는 승점 100점에 성공했다.

[경기결과]

맨체스터 시티(0): 가브리엘 제수스(후반 48분)

사우샘프턴(0):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