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Y이슈]황치열, 신곡 '별, 그대' 벅스뮤직 1위…솔로 파워 입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황치열이 신곡 '별, 그대'로 벅스뮤직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다.

황치열은 지난 24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비 마이 셀프(Be Myself)'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별, 그대'의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타이틀곡 '별, 그대'는 25일 오전 9시 기준 벅스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2위는 로꼬&화사의 '주지마', 3위는 효린의 '달리(Dally)'다. 아이돌 그룹과 음원 강자들 사이에서도 솔로 남자가수로 파워를 보여줬다.

지난해 '매일 듣는 노래'로 음원차트 상위권을 장기간 집권했던 황치열은 이번 신곡을 통해서도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본격적으로 음악방송 출연을 시작하면 이후에는 더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신곡 '별, 그대'는 황홀했던 사랑의 순간을 기억해내며 가장 뜨거웠던 때를 떠올릴 수 있는 노래로, 황치열의 애절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앞서 열린 쇼케이스에서 황치열은 이 곡에 대해 "항상 처절하고 가슴 아픈 가사를 썼는데, 내 음악 인생에 이렇게 밝은 노래는 처음"이라며 기대를 당부한 바 있다.

또 이 곡의 킬링포인트에 대해 '너를 비추는 별이 되고 싶다'는 가사를 꼽으며 "음악으로 제가 팬님들을 비춰드리고 싶다는 생각으로 가사를 썼다"고 팬사랑을 표현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총 7곡이 실렸다. 이 중 황치열은 4곡의 곡 작업에 참여했다. 자신의 음악색을 많이 담고 싶은 마음으로 준비한 노력이 빛을 발했다.

한편 이번 앨범은 황치열이 지난해 발표한 첫 미니앨범 '비 오디너리(Be Ordinary)' 이후 10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로, 그만의 음악색을 찾아가는 시작점이 될 전망이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출처 = 하우엔터테인먼트/황치열 인스타그램/벅스뮤직 캡처]

▶동영상 뉴스 모아보기
▶오늘 나의 운세는?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