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트로트계 여신' 설하윤, SF9 '맘마미아' 전통가요 버전 커버 영상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차세대 트로트 여신으로 주목받고 있는 설하윤이 보이그룹 SF9의 ‘맘마미아’를 트로트 버젼으로 재해석 하여 커버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일 신곡 ‘눌러주세요(RING MY HEART)’ 공개 이후 8시간 만에 음원 차트 상위권을 기록한 설하윤이 SNS를 통해 SF9의 ‘맘마미아’를 트로트 버전 커버 영상으로 공개했다.

영상 속 설하윤은 흰색 의상을 입고 마이크 앞에서 ‘맘마미아’를 열창했으며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의 창법과 남다른 센스로 보는 이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설하윤은 멜로디 뿐만 아니라 짧은 랩까지도 완벽하게 소화해냈으며 영상 내내 흐트러짐 없는 무결점 외모를 자랑하는 등 대중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설하윤은 트로트 가수 최초로 남성잡지 ‘맥심’의 2018년 3월호 표지 모델로 발탁되는 등 이례적 행보를 이어와 이번 음원에 대한 반응이 더욱 뜨거워 지고 있다.

설하윤은 2015년 ‘너목보2’ 출연 당시 태연의 ‘들리나요’를 불러 뛰어난 외모와 가창력을 검증 받았다.

또 가수로 데뷔한 후 비디오스타와 도플갱어쇼 별을 닮은 그대, 너목보4, JTBC 육감적중쇼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방송활동을 하며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와 밝은 성격으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지난해 4월 문주란의 ‘남자는 여자를 귀찮게 해’를 설하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리메이크 앨범을 발표했으며 지난해 9월 1일에는 ‘콕콕콕’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트로트계의 ‘설현’으로 주목 받는 설하윤은 각종 무대와 행사, 군부대 위문공연에서는 걸그룹 못지않은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 새로운 군통령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또 지난해 방영 이후 연일 화제를 모았던 KBS 2TV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에 출연해 활발하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팀내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해내며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어 지난 1월 금영그룹 홍보대사로 발탁된 설하윤은 트로트 가수 최초로 남성 잡지 ‘맥심’의 2018년 3월호 표지 모델로 발탁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설하윤은 지난 20일 싱글앨범 ‘눌러주세요’를 발매했으며 음원차트 상위권을 기록해 흥행을 잇고 있다. 또한 각종 방송과 공연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