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여가부, 자녀 성장단계별 맞춤형 부모교육 매뉴얼 보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여성가족부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 여성가족부는 자녀의 성장발달 단계와 가족 특성별로 활용할 수 있는 '부모교육 매뉴얼 콘텐츠'를 제작·보급한다고 12일 밝혔다.

'2018년 맞춤형 부모교육 활성화 방안'에 따라 제작된 이 콘텐츠는 강의 매뉴얼 12권과 파워포인트(PPT) 62편, 동영상 13편 등으로 구성됐다. 누구나 여가부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여가부는 아울러 지난해 양성한 부모교육 전문강사 216명에 대한 정보를 '부모교육 강사정보 온라인 검색시스템'을 통해 필요로 하는 기관에 제공한다.

맞벌이 부모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부모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부모교육 온라인 동영상도 제작해 보급하기로 했다. 오는 9월까지 생애주기별·가족특성별 부모교육 동영상을 총 15편 내외로 제작해 맞벌이가정, 한부모가정 등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가정폭력·아동학대 우려가 있는 취약 가족을 방문해 상담과 함께 부모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영유아를 양육하는 부모모임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지원하는 '어깨동무 부모교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달 중 부모교육 관련 학계 및 현장 전문가, 일반부모와 청년 등이 참여한 가운데 부모교육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포럼도 열린다.

hisunn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