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오!클릭] 평창에 인도 레스토랑이 늘어난 이유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 클릭> 마지막 검색어는 '평창 인도식당'입니다.

최근 조사업체인 '입소스'가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세계 각국 가운데 인도가 평창 올림픽에 가장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연의 일치인지, 올림픽 스타디움이 있는 강원도 평창군 횡계리에 최근 인도 레스토랑이 새로 4곳이나 생겼습니다.

이 음식점들을 운영하는 사장은 한국에 귀화한 지 10년 된 인도인이라고 하는데요, 평창 올림픽을 보러 온 인도 사람들이 많은 건 아닌데, 이렇게 인도 레스토랑이 늘어난 이유는 무엇일까요? 식당 사장은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라며 솔직한 대답을 내놓았습니다.

그는 "한국인을 포함해 여러 나라 사람들이 인도 음식을 좋아한다"며 자신감을 보였는데요, 평창 올림픽 특수를 겨냥해 인도에서 요리사를 직접 데려오기까지 했답니다.

그럼 음식 맛은 어떨까요? 손님들의 반응은 호의적이라고 하는데요, 수익이 어느 정도인가 물었더니, 이 레스토랑의 직원들은 쌓여 있는 주문서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네 곳의 레스토랑 가운데 한 곳은 잠시 문을 닫은 상태입니다. 사장님은 "자리가 좋지 않다"며 멋쩍은 미소를 지어 보였습니다.

누리꾼들은 "오!! 인도 카레를 평창에서 맛볼 수 있다니! 나도 한 번 가봐야겠다", "횡계리에 인도 식당만 4개라니… 사장님 욕심이 과하시네~~ㅋㅋ"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오! 클릭>이었습니다.

☞ [다시 뜨겁게! 2018평창 뉴스 특집 사이트] 올림픽을 더 재미있게!
☞ [나도펀딩×SBS스페셜] 소년은 매일 밤 발가락을 노려보며 움직이라 명령합니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