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kt wiz, 美 투산시와 협약…스프링캠프 타운 조성 등 합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역 야구 활성화 위한 클리닉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 공동진행

연합뉴스

임종택 kt wiz 단장(왼쪽)이 미국 애리조나주 투산 시와 업무협약을 위한 양해각서(MOU)에 사인하고 있다. [kt wiz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프로야구 kt wiz는 19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의 투산 시와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kt는 이날 투산의 키노 스포츠콤플렉스에서 애리조나주 피마 카운티와 투산 시가 마련한 환영 행사에 임종택 단장과 김진욱 감독이 참석해 투산 시와 키노 스포츠콤플렉스를 중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협약을 했다.

kt와 투산 시는 kt가 야구장 및 라커룸, 훈련 시설 등을 스프링캠프 장소로 장기간 사용하며, 키노 콤플렉스는 최적의 시설과 지원을 제공하는 데 합의했다.

또 kt는 피마 카운티 및 투산 시와 협력해 야구 클리닉 개최 및 지역 야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도 전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임종택 단장은 "훈련 장소에 대한 선수단의 만족도가 높다"며 "키노 콤플렉스 및 투산 시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다양한 지역 밀착 마케팅 활동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척 허클베리 피마 카운티 지사는 "매년 투산에 방문해 줘 감사하다"고 kt 구단에 인사한 뒤 "선수단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훈련 시설 개선, 평가전 유치 등 지역 공공기관들과 힘을 모아 적극적인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키노 스포츠콤플렉스는 2010년까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가 스프링캠프를 차렸던 곳이다.

정규 경기가 가능한 메인스타디움을 포함해 5개 이상의 보조 경기장 및 식당, 웨이트트레이닝장 등을 갖췄다.

hosu1@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