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日 톱가수 아무로 나미에, 한국서 마지막 앨범 될 '파이널리' 발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본 톱가수로 은퇴를 공식 선언한 아무로 나미에(사진)의 올타임 베스트 앨범 ‘파이널리(Finally)’가 10일 국내 발매됐다.

세계일보

이번 앨범은 1992년부터 2017년까지 아무로 나미에의 25년 가수 활동을 담은 올타임 베스트 앨범으로 일본에서는 작년 11월 8일 발매돼 앨범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했으며2017년 오리콘 연간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 앨범에는 아무로 나미에의 데뷔곡 ‘미스터 유에스에이’부터 ‘캔 유 셀러브레이트’, ‘러브 스토리’등 메가 히트곡을 비롯해 2016년 NHK 리우데자네이루 패럴림픽 방송 테마송 ‘히어로’, 작년 5월 발매된 싱글 ‘저스트 유 앤드 아이’까지 많은 사랑을 받은 46곡이 담겨 있어 ‘J-팝 여제’ 아무로 나미에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다.

또 ‘크리스마스 위시’를 비롯해 TBS계 드라마 ‘감옥의 공주님’ 주제가 ‘쇼타임’, Hulu CM송 ‘듀 잇 포 러브’, 후지TV계 애니메이션 ‘ONE PIECE’ 주제가 ‘호프’, 니혼TV ‘NEWS ZERO’ 테마곡 ‘파이널리’, NTT docomo 25th Anniversary CM송 ‘하우 두 유 필 나우’등 신곡 6곡을 더한 총 52곡이 수록돼 있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올타임 베스트 앨범 ‘파이널리’는 음원 공개 없이 음반으로만 한정 판매되는 만큼 J-팝 팬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