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생생정보' 서울식 불고기, 맛의 비법은 '맛간장'…"물을 많이 넣으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출처=KBS 2TV '생생정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 서울식 불고기의 황금레시피가 주목받고 있다.

8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황금레시피 코너로 서울식 불고기가 소개됐다.

이날 방송된 '생생정보'에선 짜지 않고 부드러운 서울식 불고기 맛의 비법을 공개했다.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서울식 불고기의 비법은 맛간장에 있다. 특히 이 서울식 불고기의 비법 맛간장은 비율이 중요하다고 한다.

짜지 않고 달지 않게 마지막 먹을 때까지 그 맛을 유지할 수 있게끔 하는 게 비법이라고 소개한 맛간장은 20년 동안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특별한 비법이었다.

진간장에 물엿, 물, 다진마늘, 후추, 설탕, 사과, 배, 양파가 전부인 맛간장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물과 간장의 비율이다. 진간장 한 컵에 물엿 한 컵, 그리고 물 7컵이 들어가며 물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물을 많이 넣은 맛간장을 활용하면 서울식 불고기의 맛도 물을 적게 넣은 서울식 불고기에 비해 간이 배는 정도가 달라진다고 한다. 물이 들어가면 염도가 낮아져 고기에 양념도 잘 스며들고 삼투압 작용이 일어나지 않아 고기 질감이 더 부드럽고 감칠맛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이투데이/이재영 기자(ljy0403@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