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팝업뮤직]"빌보드 핫 100 85위"…방탄소년단이 이룬 쾌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고승아 기자]방탄소년단이 K팝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이들의 기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대된다.

26일(한국시간) 미국 음악 전문매체 빌보드에 따르면 메인차트 핫 100에 방탄소년단의 앨범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가 85위에 올랐다.

전날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200차트에 7위로 오르며 핫 100차트에 진입 가능성을 점친 바 있다.

빌보드는 이와 관련 "BTS Earns First Billboard Hot 100 Hit With 'DNA'"라는 제목의 칼럼을 통해 발매 첫 주에 미국에서 530만 스트리밍, 1만4000건의 다운로드와 더불어 디지털송 세일즈 차트 37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빌보드 핫 100차트는 스트리밍, 판매량, 라디오 에어플레이 데이터를 합산한 결과다.

이같은 기록은 앞서 지난 2012년 무려 7주간 핫 100 2위에 올랐던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더불어 원더걸스 76위, CL 94위에 이은 네 번째이며 한국어 가사 노래로는 두 번째다. 원더걸스와 CL은 미국 현지에서 데뷔해 차트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이 이번 앨범으로 처음 빌보드에 얼굴을 비춘 것은 아니다. 지난 2015년 12월 '화양연화 pt.2'가 171위, 2016년 5월 '화양연화 영 포에버' 107위, 10월 '윙스' 26위, 'YOU NEVER WALK ANLOE'은 61위로 빌보드 200차트에 진입하며 점차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였다.

뿐만 아니다. 지난 5월 열린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은 '톱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으며 미국 내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톱소셜 아티스트' 상은 SNS를 기반으로 파악하며 앞서 저스틴 비버가 6년 연속 받아왔다.

한편 방탄소년단도 이날 메인차트 진입을 자축했다. 랩몬스터는 "우리는 해냈다! 스튜디오에서 이 소식을 들었는데 모든 아미(팬클럽)에게 정말 감사하다. 그리고 우리의 팀워크가 꿈을 이뤄냈다.(We did it! Just heard it from studio thank you soooo much for everything aRMy XD. and teamwork makes the dream work)"라고 영어로 올렸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신보 발매 기념 기자회견에서 "빌보드 핫 100 차트 진입을 노리고 있다. 기회가 된다면 더 높은 곳에 올라가고 싶다"며 포부를 밝힌 만큼 이번 기록이 그들에게는 더 큰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그동안 학교, 청춘, 사랑을 노래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 방탄소년단. 그들 역시 노래와 함께 성장하며 이 같은 값진 결과를 일궈냈다. 앞으로 그들이 보여줄 또 다른 모습이 더욱 기대되는 순간이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