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퇴근길 신곡] 이진아, 유희열 애제자의 천재적 실력…'RANDOM'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정지원 기자] 가수 이진아가 새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랜덤’을 발표했다.

이진아는 20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랜덤’을 비롯한 앨범 전곡의 음원을 발표함과 동시에 ‘랜덤’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랜덤’은 감성적인 왈츠 인트로에서 변화무쌍한 전개로 예측 불가능한 이진아 시그니처 팝 재즈의 독특한 매력을 선사하는 트랙. 이진아가 작사하고 세계적인 그룹 더티룹스(Dirty Loops)의 대표 프로듀서 사이먼 페트렌(Simon Petren)과 함께 작곡한 이 곡은 특유의 동화적 감성과 강렬한 훅을 마치 콜라주처럼 배치, 긴장감 넘치는 서사를 만들어 냈다.

장르적으로 혼재해 있는 곡의 특성만큼, 이진아가 표현하고자 하는 다양한 세계가 퍼즐처럼 얽혀 있는 ‘랜덤’의 뮤직비디오는 프로덕션 ‘비하인드 더 씬(Behind The Scenes)’의 이래경 감독이 연출했다.

티저 공개부터 콘셉트, 영상미, 메시지 전달 3박자를 고루 갖춰 기대를 모은 ‘랜덤’ 뮤직비디오는 프랑스 영화의 한 장면 같은 감성에 리듬을 타고 흐르는 컷 편집, 다양하고 저마다 다른 세상을 ‘편견없이’ 바라보고픈 이진아의 시선을 군더더기 없이 담아냈다.

빨간 드레스를 입은 이진아가 함께 춤을 추며 영화 ‘어바웃 타임’의 명장면을 재연한 블루 수트 차림의 환한 미소가 매력적인 배우는 남윤수, 전작 ‘배불러’에 이어 이번에도 기꺼이 ‘진아식당’시리즈의 남주 역할로 로맨틱함을 배가해 준 일등공신이다.

여기에 시원시원한 마스크에 남다른 포스를 보이는 모델 Dan Park(댄박)도 출연해 유쾌한 트리플 케미를 뽐내며, 생기 넘치는 청춘의 단상을 담아냈다. 팽팽한 리듬감으로 ‘랜덤’하게 펼쳐지는 유명 영화의 패러디 장면을 찾는 것도 쏠쏠한 재미를 안겨준다.

이진아가 1년 1개월만에 발표한 ‘진아식당’의 두 번째 메뉴 ‘랜덤’은 이진아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한 총 7트랙이 다양하게 포진했다. 이진아는 KBS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컴백무대를 가질 예정이며 오는 29, 30일에는 첫 단독 콘서트 ‘진아식당 - 메인디쉬’를 연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이진아 '랜덤' MV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