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승부예측] 3월23일(목) 21:00 WC 태국 vs 사우디 경기분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B조 최하위 6위 태국과 1위팀 사우디와의 경기다. 현재 사우디는 일본과 승점에서 동점이며 골득실 차이로 1위에 있다. 또한 호주와 UAE가 승점 1점 차이로 사우디를 추격하고 있다.

따라서 승점 싸움이 치열한 B조에서 사우디는 이번 원정에서 승리에 대한 부담감이 크다. 지난 9월 사우디는 홈 경기서 원정 온 태국을 상대로 쉽지 않은 경기를 경험했다. 후반 막판에 얻은 페널티킥으로 가까스로 1-0 승리했다.

B조에서 치른 5경기에서 1무4패의 전적을 가진 태국은 지난 11월 홈에서 치른 호주와의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이뤘다. 따라서 이번 원정에서 사우디가 홈팀 태국을 만만하게 볼 수 없는 분위기다.

사우디는 B조 5경기 전적 3승1무1패로 일본에 2-1 패, 호주와 2-2 무승부 그리고 이라크, 태국, UAE에 승리했다.

태국과 사우디의 지난 10번의 맞대결 전적을 보면 태국이 승리한 적이 없다. 10경기에서 1번 양팀 득점 없는 무승부가 있었고 나머지 9번 모두 사우디가 승리했다.

홈팀 태국은 지난 12월 동아시아축구선수권대회 (AFF컵) 결승전서 인도네시아를 물리치고 5번째 우승컵을 차지했다. 이로서 태국의 승리 분위기는 여느 때 보다 좋다. 사우디 또한 최근 동남아 국가와의 경기 경험을 위해 캄보디아와 치른 친선전에서 7-2의 큰 스코어 차이로 승리해 태국과의 맞대결 준비를 끝냈다.

이번 경기는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태국이 사우디를 맞아 무승부로 90분 경기를 막아 낼 것을 예상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