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미확인 동영상’ 강별, 떠오르는 충무로 기대주 ‘급부상’

헤럴드경제 이슈팀
원문보기

‘미확인 동영상’ 강별, 떠오르는 충무로 기대주 ‘급부상’

서울맑음 / -3.9 °
영화 ‘미확인 동영상 : 절대 클릭 금지’(이하 미확인 동영상)의 강별이 극장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강별은 지난 5월 30일 개봉한 ‘미확인 동영상’(감독 김태경)에서 세희(박보영 분)의 동생으로 등장해 극 초반 발랄하고 풋풋한 여고생의 모습부터, 소름 돋는 공포 앞에 점점 피폐해져 가는 정미 캐릭터로 열연을 선보였다.

그는 극중 언니로 나오는 세희(박보영 분)와 연기호흡을 맞춰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당찬 연기와 온몸을 내던지는 열연을 펼치며 극의 무게 중심을 잘 잡아줬다는 호평을 듣고 있다.

강별은 공포물에서 어김없이 나오는 강렬한 눈빛 연기는 물론이고, 자연스러운 비명연기와 위험을 감수하며 몸을 내던지는 호연 등으로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미확인 동영상’에서 보이지 않는 강력한 힘에 의해 고통 받는 정미의 주택 장면은 하이라이트 신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스스로 불이 붙는 가스레인지, 무수히 튕겨져 나오는 유리 접시, 천장에서 떨어지는 샹들리에 등의 특수효과와 폭발 등은 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가운데 선보이는 강별의 열연은 스타로서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대목으로 회자되고 있다.

특히 강별은 무릎을 꿇은 채 기어가면서 카메라를 보고 연기하는 과정에서 단 한 번의 NG도 없이 일사천리로 촬영을 마쳐 모든 스태프의 찬사를 한 몸에 받았다. 촬영을 무사히 마친 강별은 그제서야 손바닥과 무릎에서 나고 있는 피를 보고서 고통을 느꼈을 정도로 몰입했다는 전언이다.


아울러 그는 촬영 당시 거의 매일 비명을 지르느라 탈진할 지경에 이르렀지만, 촬영 틈틈이 밸리댄스를 위한 몸매 관리를 하는 등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한편 강별은 지난 2009년 영화 ‘여고괴담5’에 출연했고, 지난 2011년 영화 ‘완득이’에서 유아인의 여자친구 정윤하 역으로 출연했다. 또 얼마전 종영한 SBS 드라마 ‘옥탑방 왕세자’에서 엉뚱한 은둔형 만화가 지망생 레이디미미 역을 맡아 팬들의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조정원 이슈팀기자 / chojw00@

<ⓒ세계로 통하는 한국의 창, 헤럴드경제(www.heraldm.com)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